UPDATED. 2024-04-18 22:45 (목)
 실시간뉴스
종근당건강 ‘락토핏’, 브랜드고객만족도 대상 2년 연속 1위 수상
종근당건강 ‘락토핏’, 브랜드고객만족도 대상 2년 연속 1위 수상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0.2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국민 브랜드로 거듭났다” 평가
 3년 연속 연 매출 2000억원 돌파 예상
종근당건강 락토핏 [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 락토핏 [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은 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이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에서 공동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 대상은 1017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만족도와 재이용 의향, 품질 및 가격 만족도 등을 대면 설문조사 방식으로 조사해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락토핏은 브랜드 인지도·선호도 등 각종 브랜드 평가 지표에서 1등을 기록하며 진정한 국민 브랜드로 거듭났다는 평가를 받았다.

종근당건강은 이 같은 락토핏의 고속 성장의 배경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한 철저한 고객 중심의 브랜딩 및 마케팅 전문성 강화, 유통 다각화 등을 꼽았다. 또 락토핏이 온 가족 구성원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섭취 편의성을 고려한 분말 스틱포 제형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해 주목을 끌었다는 판단이다.

종근당건강은 또한 마케팅 전문가 양성 및 브랜드 관리 조직 운영으로 고객과 시장의 니즈를 반영한 체계적인 중장기 브랜딩 전략을 수립·실행했으며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을 다양화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락토핏을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킬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종근당건강 측은 이같은 고객 중심의 브랜딩 및 마케팅 전문성 강화, 유통 다각화 등을 바탕으로 락토핏이 3년 연속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락토핏의 이러한 브랜딩 신화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전체에도 유의미한 성과를 안겨준 것으로 평가된다.

종근단건강 측 관계자는 "현재의 성공에서 멈추지 않고 지속적인 R&D 강화와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브랜딩을 통해 1등 유산균으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며 “생애 주기별 맞춤형 생유산균으로 온 국민의 장 건강을 평생 책임지는 국민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