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2:05 (화)
 실시간뉴스
백신 미접종자 '입사 취소' ... 알바 구직 사이트 '접종 완료자 채용'
백신 미접종자 '입사 취소' ... 알바 구직 사이트 '접종 완료자 채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0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사이트 내에 일부 근무처에서는 '백신 접종 완료자'만을 채용하고 있다. (온라인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사이트 갈무리)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사이트 내에 일부 근무처에서는 '백신 접종 완료자'만을 채용하고 있다. (온라인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사이트 갈무리)

최근 모 회사는 백신 미접종자의 입사를 취소하고 아르바이트 구인 구직 사이트에서도 백신 접종 완료자만 채용하는 공고가 이어지고 있어 구직자들을 당황하게 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국내 한 취업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백신주사 안 맞았다고 입사 취소됐어요"라는 제목의 글이 공개됐다.

작성자 A씨는 "제가 면접 보고 합격해서 다 음주 월요일에 입사 예정이었으나 회사에서 전화로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하더라"라며 "'부작용이 무서워서 맞을 생각이 없다'고 답하자 회사 측에서는 '그러면 입사는 불가능하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럴거면 면접 때 미리 말해주든가, 다른 입사 제의 들어온 곳까지 거절했는데 너무 황당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누리꾼 B씨 역시 "입사 지원 후 합격 문자 받았는데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완료해야 입사 가능. 아닐시 입사 취소'라더라"라며 "내가 맞고 안 죽으려고 피하는 건데 세상이 미쳐 돌아간다"고 불평했다.

실제로 2일 국내 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사이트에서는 "2차 접종 이상인 자만 지원가능", "백신 패스", "백신 접종 필수", "백신 접종 완료자만" 등의 문구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방역패스란 코로나19 백신을 정해진 횟수만큼 맞고 2주가 지난 사람이 접종완료 사실을 증명하면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제한하지 않는 제도다.

정부가 노래연습장과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백신 접종자만 출입 가능한 '방역패스'가 적용되면서, 해당 업종은 물론이고 많은 구인 현장에서 '백신 접종자'만을 채용하는 공고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