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10 (목)
 실시간뉴스
한젬마의 추천영재아티스트 시리즈 시작!
한젬마의 추천영재아티스트 시리즈 시작!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1.0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리즈 첫주자 장형주 개인전 열려
장형주
장형주

 

장형주 개인전

전시기간: 2021.11.02.-2021.11.28.
오 픈 닝: 2021.11.05.  17:00 pm
장소: 어바웃프로젝트파운지 (롯데월드타워1층 다이버홀)

대한민국최초로 탄생한 어린이를 위한 미술전시박람회 2020강원키즈트리엔날레의 예술감독으로 한젬마가 선정되어 코로나 시국에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친 바 있다.

당시 행사에는 대한민국 영재들을 발굴하여 선보인 전시가 무척 좋은 성과를 이루었는데 대한민국 영재들을 위한  대규모 전시는 최초였고, 어린이에게 전시회란 어떤의미이고, 어린이들에게 미술의 의미는 무엇이며, 어떤 미술교육이 이루어져야하는가에 대한 발언을 했던 기회였다.

특히 이번 영재 아티스트 시리즈의 첫주자로 선정된 장형주 어린이는 발달장애 어린이다.

장애는 있으나 미술에 있어서 탁월한 천재성을 드러내는 어린이가 전시를 함으로써 꿈과 희망이 크고, 미래를 열고 펼쳐가는 동력이 될수 있다는 확신으로 이 자리가 마련되었다.

어린이 그림은 잃어버린 어른들에게 가깝고 소중한 어린이들의 감성으로 순환시키고자 시작된다.

본 시리즈는 세상에 특별하게 남다르게 예술의 재능으로 자신의 몫을 쓰게된 영재로 시작하지만, 그것은 결국 ‘영재’라는 남다르게 탁월한 천재성을 가진 자만의 몫은 아니어야 한다고 본다.

한젬마씨는 어린이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치유와 회복, 힐링과 상상력을 얻기 바라며, 이 시리즈의 문을 연다고 밝혔다.

영재들의 발굴뿐 아니라, 바른 미술교육의 대중화를 목표로 진행할것이며, 본 프로젝트에 후원과 지지를 동행하는 갤러리들의 전시장 제공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장형주 전시는 롯데월드타워 어바웃프로젝트 라운지의 장소제공 후원으로 마련되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