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15 (토)
 실시간뉴스
'오징어게임' 이정재, 2030 부산엑스포 1호 홍보대사 위촉
'오징어게임' 이정재, 2030 부산엑스포 1호 홍보대사 위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2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이정재씨가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린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 언론 시사회에 참석해 미소를 짓고 있다. 2018.7.24
배우 이정재씨가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열린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 언론 시사회에 참석해 미소를 짓고 있다. 2018.7.24

넷플릭스 세계 1위 드라마 '오징어게임'으로 명성을 날린 배우 이정재씨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첫 홍보대사로 참여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22일 오후 부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9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개최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정부 유치지원위원회' 1차 회의 내용을 발표했다.

박 시장은 "이번 회의는 부산세계박람회를 위한 범정부 지원체계가 본격화, 구체화 되는 첫번째 회의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큰 자리였다"며 "모든 부처에 지원을 간곡히 요청했고, 그 결과 '정부 차원의 역량 총결집'을 약속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회의에서 북항 재개발 예비타당성 조사의 신속한 진행과 가덕신공항 예타조사 면제 및 기본계획 수립을 조기에 착수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람회 개최 이전에 가덕신공항을 개항하는 것은 유치와 성공 개최를 위한 필수 조건"이라며 "내년 상반기 국제박람회기구에 제출할 최종 유치계획서에 가덕신공항 내용이 담길 수 있도록 관련 절차에 박차를 가할 것을 약속했다"고 전했다.

박 시장은 이번 회의에서 '부산시 2030엑스포 추진본부 한시기구 설치'도 건의했다.

또 '오징어 게임'으로 전세계 히트작을 남긴 배우 이정재씨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제1호 홍보대사로 나선다. 홍보대사 위촉식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와 함께 내달 중 열릴 예정이다.

박 시장은 "이정재씨의 참여로 국내외 홍보의 도화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엑스포 개최를 위해 정계, 경제계뿐만 아니라 언론계, 문화계를 비롯한 대한민국 전체가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제 박람회 유치 결정까지 2년 정도의 시간이 남았다"며 "다음달 후보국들의 첫 경쟁 프레젠테이션이 파리에서 열린다. 정부 대표단과 함께 참여해 부산시장으로서 부산이 얼마나 아름답고 매력적인 도시인지 등을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30 세계박람회 개최를 두고 부산시가 경쟁할 도시로는 러시아 모스크바, 이탈리아 로마, 우크라이나 오데사,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등 4곳이 있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