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15 (금)
 실시간뉴스
[눈여겨볼 지자체 소식] 송파구, 구로구, 강남구
[눈여겨볼 지자체 소식] 송파구, 구로구, 강남구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1.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입주기업 모집공고 포스터 [송파구 제공]
2022 입주기업 모집공고 포스터 [송파구 제공]

■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와 함께 청년창업 도전하세요!
- 송파구, 11월 28일(일)까지 ICT분야 청년(예비)창업기업 입주 모집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위탁운영기관:재단법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 새롭게 입주할 유망한 (예비)청년창업가를 오는 11월 28일(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2018년부터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중대로 135 서관 11층)를 통해 초기 자립이 어려운 청년 창업가들에게 저렴한 관리비로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 컨설팅, 투자유치 지원, 기초창업교육 등 다양한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송파구의 청년 창업 대표시설로 자리 잡았다.

모집 대상은 방송, 정보통신, SW개발 등 ICT 기술특허를 활용한 분야의 창업 아이템을 가진 만39세 이하의 청년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면 누구나 입주 지원 가능하다. 단, 예비창업자의 경우 입주 후 1개월 이내 본 센터로 사업장 이전 또는 3개월 이내 사업자 등록이 가능해야한다.

이번 공고에서는 △개별사무실 7팀(2~4인용), △개방형 사무공간 이용석 20석을 모집한다. 입주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까지 총 1년 간이다.

선정된 입주기업은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가질 수 있도록 기업 성장에 필요한 사무공간을 확보하고, 최장 1년 1인당 월 3~5만원 정도의 관리비만 지불하면 ▲개별사무실 및 개방형 사무공간, ▲미팅룸, ▲회의실 등 센터 내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구는 ▲멘토링프로그램 ‘SP-페이스메이커’, ▲선도기업과의 네트워킹 ‘SP-오아시스’, ▲입주기업 임직원 대상 요가·자세교정 테라피 등을 지원하는 ‘달램핏데이’ 등 입주기업을 위한 다채로운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기타 자세한 입주문의는 송파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송파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02-2147-4910),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02-2142-1950)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의 미래 경쟁력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청년 창업가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이 지역과 상생하고 더욱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클래식 음악회 ‘2021 송년 드림콘서트’ 포스터 [구로구 제공]
클래식 음악회 ‘2021 송년 드림콘서트’ 포스터 [구로구 제공]

■ 구로구, 클래식 음악회 ‘송년 드림콘서트’ 개최
- 내달 28일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서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공연

“올해 마무리, 클래식 공연은 어떠세요?”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연말을 앞두고 클래식 음악회 ‘2021 송년 드림콘서트’를 마련한다.

구로구는 23일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낸 주민들을 위로하고자 내달 28일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초청 공연 ‘2021 송년 드림콘서트’를 개최한다”며 “이를 위해 이달 25일부터 관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송년 드림콘서트’는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 대강당에서 12월 28일 오후 7시부터 70분간 펼쳐진다.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를 이끄는 지휘자 김동수 씨의 지휘 아래 성악가 하수연, 이명규 씨 등이 무대에 오른다.

연주곡은 대중들에게 친숙한 ‘카르멘 서곡’, ‘카르멘’ 중 ‘투우사의 노래’, ‘돈조반니’ 중 ‘우리 손을 맞잡고’, ‘사랑의 묘약’ 중 ‘남몰래 흐르는 눈물’, ‘피가로의 결혼’ 중 ‘부드러운 산들바람이 불어와’, ‘라보엠’ 중 ‘오 사랑스런 아가씨’ 등 오페라와 ‘봉선화 서곡’ 등 가곡으로 채워진다.

피아노뿐 아니라 바이올린, 첼로, 비올라, 클라리넷 등 다양한 악기들의 협연이 이뤄져 듣는 즐거움을 높여줄 예정이다.

각 연주곡 사이에는 클래식 음악에 익숙지 않은 사람을 위한 전문가의 해설도 곁들여진다.

관람을 희망하는 이는 이달 25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람료는 무료며 1인당 2석까지 신청 가능하다. 265석 선착순 마감.

구로구는 이번 공연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발열 체크, 전자출입명부 작성, 한 좌석 띄워 앉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적용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송년 드림콘서트’를 통해 수준 높은 클래식 공연을 관람하며 올해를 편안히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미미위 강남라이프2’ [강남구 제공]
‘미미위 강남라이프2’ [강남구 제공]

■ ‘완판’된 이모티콘 ‘미미위 강남라이프2’ 나온다
- 1만명 국민이 뽑은 ‘미미위 이모티콘 공모전’ 대상작… 25일 선착순 무료 배포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공모전을 통해 1위를 차지한 ‘미미위 강남라이프2’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오는 25일 무료로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미미위 이모티콘은 스타일브랜드 ‘미미위 강남’을 친근한 캐릭터로 표현해 강남을 홍보하고 주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기획됐다. ‘미미위 강남’은 ‘나(ME), 너(ME), 우리(WE)가 함께하는 강남’이라는 뜻이다.

공모전에는 56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로 선정된 5개 작품을 대상으로 국민 1만 282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 중 절반에 육박하는 지지를 받은 ‘사랑이 가득해! 미미위 친구들’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카카오톡에서 ‘강남구청’ 채널을 추가한 선착순 9만5000명은 한 달간 무료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 상반기에 진행한 공모전 수상작 이모티콘은 출시 17분 만에 매진된바 있다.

이기호 정책홍보실장은 “강남구는 민선7기 이후 전문인력 직접채용을 통해 연간 10억원 가까운 예산을 절감하고 콘텐츠별로 소구력을 3배에서 최대 50배까지 끌어올린 바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그리고 선도하는 콘텐츠로 구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