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2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뉴스] 구로구, ‘내 마음 바로알기’ 참여자 모집…송파구, 송파둘레길 1842명 완주
[지자체 뉴스] 구로구, ‘내 마음 바로알기’ 참여자 모집…송파구, 송파둘레길 1842명 완주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1.23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마음 바로알기‘ 포스터 [구로구 제공]
‘내 마음 바로알기‘ 포스터 [구로구 제공]

■ 구로구, ‘내 마음 바로알기‘ 대면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아로마‧컬러 활용한 치유… 수업당 10명 선착순으로 G밸리보건지소에 전화 신청

 

“내 마음의 소리, G밸리보건지소에서 귀 기울여 보세요”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내 마음 바로알기’ 대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계적 일상회복에 발맞춰 주민들의 심신회복을 돕고 건강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로구는 G밸리보건지소(디지털로 243)에서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11월 30일, 12월 2일 오후 2시에 ‘아로마테라피를 통한 면역력 증강’ 수업이 열린다. 천연 아로마 오일 향기를 체험하고 나만의 향기를 찾는다. 아로마인사이트 카드를 활용한 심리상담도 받는다.

12월 7일, 9일 같은 시간에 ‘컬러테라피를 통한 자존감 강화’ 수업이 마련된다. 컬러 도구로 다양한 색을 알고 내게 맞는 색을 발견한다. 미술용품을 통해 내면 치유도 받는다.

신청 대상은 만 20~64세 구로구민 또는 관내 직장인 중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후 14일이 경과한 자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G밸리보건지소에 전화(860-8172~4)로 문의하면 된다. 회차당 10명 선착순 모집.

구로구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회차당 수업 인원을 10명 내로 제한하고 수업 참가자에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지침을 사전에 전화로 안내한다. 거리두기 단계가 올라가면 네이버밴드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즉각 전환될 수 있도록 준비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송파둘레길 스탬프투어 완주인증서 [송파구 제공]
송파둘레길 스탬프투어 완주인증서 [송파구 제공]

■ 1년 만에 지구 한 바퀴! 송파둘레길 스탬프투어 1,842명 완주
- 송파둘레길 스탬프투어 1년…1,842명 완주, 누적거리 3만8천여km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민선7기 역점사업으로 조성한 ‘송파둘레길’의 완주자들이 걸은 거리가 1년 만에 지구 한 바퀴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파둘레길’은 송파구 외곽을 따라 흐르는 4개 물길(한강, 성내천, 장지천, 탄천)을 잇는 도심 수변산책로이다. 서울에서는 보기 드물게 물길을 따라 4개 구간이 조성되었으며, 총 21km로 성인 걸음으로 완주에 약 5시간 30분이 걸린다. 

구는 송파둘레길을 걸으며 건강과 재미를 모두 챙길 수 있도록 지난해 10월부터 스탬프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4개 구간마다 설치된 스탬프 인증대에서 스탬프를 모두 찍고 신청을 하면, 완주인증서와 함께 기념배지를 제공한다. 

특히, 송파둘레길은 대부분의 구간이 평탄해 남녀노소 누구나 걷기 편할 뿐만 아니라, 지난 7월에는 50년간 단절되었던 탄천길이 개통되어 구민과 관광객 등 방문객이 늘고 있다. 

실제로 스탬프투어 운영 1년 만에 완주자는 1,842명으로 누적 거리가 3만8천682km에 육박했다. 지구 한 바퀴 거리가 4만km인 점을 고려할 때 연내 달성이 예상된다. 

현재 구는 송파둘레길 조성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송파둘레길 시즌2’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석촌호수, 올림픽공원, 풍납토성 탐방로, 위례휴먼링, 전통시장 등 관내 다양한 관광자원을 송파둘레길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작업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지난 7월 실시한 구민 설문조사에서 송파둘레길에 대한 인지도 및 만족도가 각각 97%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송파둘레길 시즌2’ 사업에 박차를 가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건강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도보관광의 명소를 넘어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둘레길 스탬프투어’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스탬프북에 4개 구간별 인증 스탬프를 모두 찍은 후 송파관광정보센터를 방문 신청하거나 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스탬프북은 송파둘레길 스탬프 인증대(4개소) 및  송파관광정보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