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05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투데이] 가평군 거제시 장성군
[지자체 투데이] 가평군 거제시 장성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1.24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저소득 의료급여 대상자 ‘건강꾸러미’ 전달]

가평군은 with코로나19(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발맞춰 의료급여 수급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건강꾸러미’를 제작·전달한다고 밝혔다.

‘건강꾸러미’는 파스, 손소독티슈, 약달력, 미니구급함과 의료급여사업안내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상자에게 ‘건강꾸러미’를 전달하여 대상자와의 관계형성을 도모, 상담을 진행하고 코로나19 위기단계 격상 시에는 접촉을 최소화해 진행할 예정이다.

‘건강꾸러미’ 지급 대상자는 기초 의료급여 대상자 중 사례관리 대상자로 500여명이다.

의료급여 수급자들이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합리적 의료급여기관 이용을 유도하는 사례관리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상자 방문 대면이 제한됨에 따라 의료급여관리사가 위기단계 조정에 맞춰 방문 상담과 비대면 상담을 번갈아 가며 시행하고 있다.

지병록 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방문 상담의 어려움은 있으나, 지속적인 제도 안내를 통해 의료급여제도가 어려운 이웃의 건강지킴이로서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

 

 

 


[변광용 거제시장, ‘생활속 에너지절약 실천 챌린지’ 동참]

 

변광용 거제시장이 지난 22일 ‘생활속 에너지절약 실천 챌린지’에 동참했다.

‘생활속 에너지절약 실천 챌린지’는 시민들이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을 구매하고, 퇴근 후 야간에 낭비되는 냉·온수기 대기전력을 차단하는 등 생활속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유도하고, 이산화탄소로 인한 지구온난화 예방에 동참함은 물론 정부의 탄소 중립 정책에 적극 호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석주 통영시장의 지명을 받아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변광용 거제시장은 ‘함께 실천하는 탄소중립, 냉온수기 OFF 환경 ON’이란 내용이 담긴 피켓을 들고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렸다.

변광용 시장은 “생활속 에너지 절약 실천을 통해 기후변화시대에 탄소중립을 이룰 수 있도록 거제 시민들의 적극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아울러 변광용 시장은 챌린지 동참 다음 주자로 김일권 양산시장을 지목했다.

 

 

 

 

[유두석 장성군수, 김부겸 국무총리 면담]

유두석 장성군수가 지난 22일 이개호 국회의원과 함께 김부겸 국무총리를 찾아 국립심뇌혈관센터 장성 설립을 촉구하는 지역 민심을 전했다.
유두석 장성군수가 지난 22일 이개호 국회의원과 함께 김부겸 국무총리를 찾아 국립심뇌혈관센터 장성 설립을 촉구하는 지역 민심을 전했다.

 

유두석 장성군수가 지난 22일 이개호 국회의원과 함께 김부겸 국무총리를 찾아 국립심뇌혈관센터 장성 설립을 촉구하는 지역 민심을 전했다.

유두석 군수는 “5만 장성군민은 국립심뇌혈관센터가 당초 계획대로 장성에 설립되기를 간절히 희망하고 있다”면서 “문재인 정부 임기 내에 착수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유두석 군수와 이개호 의원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과 면담을 갖고 이같은 내용을 재차 전달했다. 이개호 국회의원은 23일에도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을 만나 국립심뇌혈관센터 장성 설립을 촉구하는 군민들의 의견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장성군은 14년간의 노력 끝에 지난해 12월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 정부예산 43억 7000만원을 확보하는데 성공했지만, 질병관리청이 사전절차 필요 등을 이유로 사업비를 불용 조치해 전남도, 광주광역시와 공동 대응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장성군민들도 자발적으로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궐기대회와 항의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23일에는 지역 농업인단체 회원들이 질병관리청 앞에서 항의집회를 가졌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