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2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고성군 군위군 충주시
[지자체 오늘] 고성군 군위군 충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1.2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2021년 하반기 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혁신·적극행정 성과발굴 및 군민 체감도 향상을 위해 2021년 하반기 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진대회는 1차 서면심사와 2차 군민투표로 진행되며 군민들의 선택 결과에 따라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3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군민투표 대상인 사례는 총 6건으로 △해안가 미등록토지 지적공부 신규등록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중교통 안심콜 시행 △전 군민 대상 주말 제빵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운영 △문화마사지 <오늘은 우리동네 영화보는 날! 영화관 나들이> △야생철새, 오리없는 고성에서 비상하다 △대가면 종생마을 ‘풍황계측기 설치사업’ 백지화이다.

군민투표는 11월 24일부터 7일간 고성군 공식밴드 공지사항에 게재될 예정이며, 혁신·적극행정 추진 공무원들이 직접 촬영한 홍보영상을 시청 후 1인당 3건의 우수사례에 투표할 수 있다.

고성군은 매년 두 차례 혁신·적극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군민과의 소통 증진을 위해 고성군 홈페이지 내 ‘적극행정 함께해요’창구를 운영 중이다.

 

 

 

 


[군위읍 여성자원봉사대 김장 나눔 봉사활동]

 

군위읍 여성자원봉사대(대장 정민수)는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1~22일 양일간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봉사대원 16명이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 지역 농산물로 이루어진 김장 재료 준비부터 양념 버무리기에 참여하였고, 가가호호 직접 방문 전달하면서 안부도 묻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었다.

군위읍 여성자원봉사대는 2000년부터 활동을 지속해 왔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활동이 다소 위축되었으나, 월 2회 반찬을 직접 만들어 15세대에 전달하는 봉사는 꾸준히 진행하였다. 특히 홈마트 제과점의 빵 후원과 한국전력 군위지점의 두유 후원으로 더욱 풍성한 먹거리를 지원할 수 있었다.

반찬을 제공받고 있는 한 독거어르신은 “올해는 배추가격이 비싸 걱정이 많았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김장김치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며 겨우내 잘 먹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조길형 충주시장, 한국교통대학교 특강]

 

조길형 충주시장은 24일 한국교통대학교에서 행정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충주시의 기업 유치 현황 및 유치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한국교통대학교의 요청으로 개최된 이날 특강에서 조길형 충주시장은 투자유치 현황과 맞춤형 산업단지 조성,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중점 추진사항과 함께 학생들의 취업과 사회생활에 대한 당부사항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특강에서 조길형 시장은 “넓은 시야를 가지고 주변과의 공감·소통을 통해 어떤 자리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