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20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보성군 진천군 울진군
[지자체 오늘 뉴스] 보성군 진천군 울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1.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군민 마음건강까지 챙긴다 ‘산림욕장 새 단장’]

 

보성군이 자연을 즐기며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산림욕장을 새 단장하여 군민에게 개방한다.

이번에 새단장을 마친 산림욕장은 △보성읍 활성산성 산림욕장과 △문덕면 용암 산림욕장 2개소다. 보성군은 국비 공모사업으로 확보한 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체험 및 힐링공간 조성, 노후 시설 보수 등의 정비를 마쳤다.

보성읍 ‘활성산성 산림욕장’은 원점 회귀형으로 완만한 코스로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활성산성 주변으로 아름드리 편백, 삼나무 오솔길, 어린이놀이시설, 야외무대, 썬베드 등이 마련 돼 있다.

또한, 인근 치유정원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체험과 교육의 장소로도 각광을 받고 있으며 주변으로 한국차박물관, 대한다원, 율포해수욕장 등 볼거리와 쉴 거리가 다양하다.
 
문덕면 용암리 ‘용암 산림욕장’은 원시림 형태로 2km 길이의 산책로가 조성돼 있으며, 계곡을 따라 걸을 수 있다. 아름드리 소나무와, 단풍숲길, 꽃무릇 단지, 명상 데크 쉼터 등이 조성돼 있어 왕복 1시간 코스로 즐길 수 있다. 주변에는 서재필 기념공원, 대원사, 봉갑사, 주암호 등이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대국민 면역력 강화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하여 오봉산 해평호수 십리길 등 숲속을 찾는 방문객이 늘어남에 따라 보성군 산림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별 특색 있고 다양한 힐링 공간을 만들고 있다.”면서 “특히 2022년 보성세계차엑스포를 앞두고 차나무를 활용한 지방정원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진천군, 민선7기 3년간 141개 기관수상]

 

진천군이 지난 2018년부터 141개의 기관 수상을 휩쓸며 수준 높은 행정력을 입증하고 있다.

24일 군에 따르면 지난 3년간 수상 실적은 △2018년 42건 △2019년 41건 △2020년 44건 △2021년 14건(10월말 기준)이며 인센티브로 현재까지 29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일반적으로 기관 평가가 연말에 집중돼 있는 것을 감안하면 군의 누적 수상실적과 확보 예산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군이 우수한 수상실적을 나타내는 것은 정부와 상급기관 정책에 적극 대응하고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인구 규모에 걸맞는 주민 체감형 사업을 지속 발굴‧추진 해왔기 때문으로 보인다.

우선 진천군은 △한국지방자치 경쟁력평가 경영성과 부문1위, 종합경쟁력3위(2020)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 군단위 1위(2021) △대한민국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판대상(2021)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 우수사례 수상(2018/2020) 등에 선정되며 다양한 분야의 고른 행정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주요 수상실적으로는 △충청북도 시군종합평가 최우수 △행정안전부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 △충청북도 생산적 일손봉사 우수 △충청북도 결핵사업평가 우수 △행정안전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여성가족부 전국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등을 지난 2018년부터 3년간 한 번도 빠짐없이 수상했다.

분야별로 보면 주민복지/보건 분야에서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대통령상(2020) △보건복지부 지역사회통합 돌봄 우수 지자체(2019/2020)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지정(2020) △충청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2018/2020) 등에 선정됐다.

주민 생활편의 분야에서는 △행정안전부 원스톱 민원창구 우수기관 대통령상(2018) △행정안전부 지방규제혁신 유공 국무총리상(2020)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2020) △행정안전부 국민행복 민원실 인증(2019) △행정안전부 자치단체 적극행정 우수기관(2021)에 선정됐다.

또한 주민 안전, 산업분야에서는 △행정안전부 안전문화대상 우수기관(2020) △행정안전부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2019) △행정안전부 재해예방사업 추진실태 점검 우수기관(2018) △충청북도 지방하천 평가 최우수(2018) △충청북도 투자유치 최우수기관(2018) 등을 수상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진천군립도서관, 2021년 웹툰창작체험관 프로그램 성료]

 

진천군립도서관은 2021년 웹툰창작체험관 프로그램을 수강생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반기 ‘웹툰과 친해지기’, 하반기 ‘웹툰제작자양성과정’ 등 다양한 특강으로 구성됐으며, 총 77회차로 수업이 진행됐고 약 75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했다.

상반기 정규과정인 ‘웹툰과 친해지기’ 수업은 주로 웹툰에 처음 입문하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트레이싱⋅컬러링, 나만의 캐릭터 제작, 웹툰 굿즈 제작 등 다양한 웹툰 창작 활동을 통해 흥미를 이끌어냈다.

하반기에 진행된 ‘웹툰 제작자 양성과정’은 웹툰 작가가 돼 나만의 완성도 있는 웹툰을 직접 제작해 만화책자로 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해와 다르게 올해는 수강생들의 작품들을 담은 웹툰 성과집을 제작해 각 도서관 자료실에 비치하고 이용자들에게 배포함으로써 웹툰 과정의 홍보를 극대화 했다.

실제로 성과집을 접한 도서관 이용자들의 웹툰 수업에 대한 문의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수강생은 “꿈을 위해 참여를 한 것이라 수업 내내 너무 행복했고, 내년에도 꼭 웹툰 수업을 듣고 싶다” 고 소감을 밝혔다.

 

 

 

 


[동서식품, 진천군에 5천만원 통 큰 기부]

 

동서식품이 24일 진천군청을 방문해 성금 5천만 원을 기탁하며 관내 취약계층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응원했다.

이광복 동서식품 대표는 “모두가 힘든 이 시기이지만 지역의 이웃들의 마음에 희망을 선물하고 싶어 기부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동서식품이 되겠다” 고 말했다.

동서식품은 이웃돕기 성금을 비롯해 백미기탁, 결손가정돕기, 주변정화활동 등으로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이날 기탁한 성금은 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거쳐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울진군새마을회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김치 행사” 펼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일상생활 및 복지서비스 제한으로 힘든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22일부터 24일까지 울진군새마을회에서‘사랑의 합동 김장 담그기’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울진군새마을회에서는 매년 김장김치를 담가 저소득층,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지역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고 있다.

북면 흥부시장 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김장김치 2,100포기를 담가 관내 어려운 이웃 700여 가구와 복지시설에 일일이 전달했다.

울진군새마을회 신용철 회장은“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이웃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전찬걸 울진군수는“코로나19로 인하여 군민전체가 어렵고 힘든 시기임에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 헌신하는 신용철회장님을 비롯한 회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올 겨울을 훈훈하게 보내고, 지금까지 어려움을 잘 극복해 왔던 것처럼 조금만 더 힘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