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5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고성군 충주시 파주시
[지자체 오늘] 고성군 충주시 파주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1.2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 운영]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11월 25일부터 고성읍 기월리 일원에서 독수리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성군은 지난해에 이어 2021 문화체육관광부 생태녹색관광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고성에서 몽골까지 날아라 고성독수리’ 생태관광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 특화 생태관광자원인 천연기념물 제243-1호 멸종위기종 독수리를 테마로 생태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독수리 생태관광 프로그램은 금년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화 ,목, 토, 일요일에 일 2회씩 운영하며, 몽골에서 경남 고성까지 월동을 위해 날아온 야생 독수리 최대 800마리 무리를 50m 이내에서 근접 관찰할 수 있다.

또한 독수리의 신기한 생태 이야기와 독수리가 고성에 오는 이유 등을 스토리텔링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독수리 만들기 및 독수리 먹이주기 체험과 직접 독수리와 함께 사진을 찍어 나만의 앨범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마련돼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고성 독수리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올해도 어김없이 독수리가 몽골에서 경남 고성군을 찾아왔다. 올 겨울 경남 고성군에 멸종위기 야생동물 독수리를 만나러 독수리 생태학습관을 많이 방문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충주시, 2022년 장애인 일반형 일자리 참여자 모집]

충주시는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2년 장애인 일반형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12월 1일부터 8일까지이며 전일제(일 8시간 근무) 44명, 시간제(일 4시간 근무) 26명 등 총 70명을 선발한다.

근무 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읍면동행정복지센터ㆍ공공기관ㆍ사회복지시설 등에서 행정 도우미, 사무보조, 복지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장애인복지법상 등록된 미취업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이 있는 자, 타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 장애인 일자리 사업 2년 연속 참여자(반복 참여 제한 예외자 제외), 장기요양등급판정을 받은 자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기타 자세한 근무조건, 신청서류, 서식 등은 충주시청 홈페이지
 [더 가까이, 충주]→[알림 마당]→[공고/고시/입찰] 또는 시홈페이지 [분야별 정보]→[복지/위생]→[정보광장]→[노인장애인 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충주시청 노인장애인과로 연락하면 된다.

시는 신청 접수 후 12월 중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2022년도 장애인 일반형 일자리 참여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결과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와 함께 컴퓨터 자격증 소지자, 졸업예정자, 여성 가장, 취업대상자의 경우 선발 가점 관련 증빙서류를 갖춰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복지일자리(주14시간, 월56시간 근무)와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 일자리, 시각장애인 안마사 파견 일자리의 경우 수행기관인 충청북도장애인복지관과 (사)대한안마사협회 충북지부에서 별도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수행기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파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희망자 19명 배출]

 

파주시(시장 최종환)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희망자 19명을 배출했다. 지난 25일에는 파주시 사회적경제희망센터에서 ‘제20기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회적경제기업가 양성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하거나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기업가로 양성하는 교육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명으로 축소해 진행했으며 출석율 80% 이상의 수료 자격에도 불구하고 19명이 수료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볼 수 있었다.

상반기 교육에 이어 진행된 이번 교육은 10월 12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2회씩 진행됐다. 사회적경제 개념, 비전수립, 비즈니스 모델구축, 사업계획서 작성, 사업타당성 분석 등 14강으로 구성, 실제 창업과 연계해 실무를 볼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진행됐다.

또한, 수료식에서는 수료증 수여와 함께 교육과정을 통해 작성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사회적경제 전문가에게 피드백을 받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김은희 도시재생과장은 “수료생 모두를 사회적경제기업가로 다시 만날 것을 기대하며 지역경제에 활력이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