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10 (금)
 실시간뉴스
[눈여겨볼 지자체 소식] 구로구, 강남구, 송파구
[눈여겨볼 지자체 소식] 구로구, 강남구, 송파구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1.11.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가 민간기업, 복지재단, 지역사회와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 나눔을 곳곳에서 펼친다. 사진 왼쪽부터 이마트 신도림점 임병준 점장, 이성 구로구청장, 이마트 구로구 정태성 점장. [구로구 제공] 
구로구가 민간기업, 복지재단, 지역사회와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 나눔을 곳곳에서 펼친다. 사진 왼쪽부터 이마트 신도림점 임병준 점장, 이성 구로구청장, 이마트 구로구 정태성 점장. [구로구 제공] 

■ 구로구, '사랑의 김장나눔' 곳곳에서 이어져
- 민간기업, 복지재단, 지역사회 등 각계각층 동참 …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

 

“김치로 사랑을 전합니다!”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민간기업, 복지재단, 지역사회와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 나눔을 곳곳에서 펼친다.  

구로구는 “춥고 힘든 겨울을 보내는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각계각층의 참여로 10kg 10,453박스의 김장김치를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 

11일 자원봉사협력단원들이 김치 480박스를 전하며 첫 김장나눔을 실천했다. 17일에는 서울광역푸드뱅크마켓센터가 10박스, 18일 이마트 구로점·신도림점이 124박스, 24일 베다니교회가 200박스, 25일 구 새마을부녀회가 700박스를 구에 기부했다.

관내 사회복지시설들도 동참하여 후원, 김장행사 등으로 김치 1,714박스를 어려운 이웃에 전한다.

엠엔테크(주)(200박스), MG새마을금고 개봉본점(170박스)․고척2동 본점(150박스), 원불교 개봉교당(25박스), 천왕이펜하우스6단지 경로당(10박스), 각 동 자원봉사협력단․주민자치위원회․새마을부녀회 등은 총 2,935박스의 김치를 지원한다. 

30일에는 (사)함께하는사랑밭(1,500박스), 내달 중 글로벌금융판매(690박스), 티뷰크사회복지재단(1,200박스), 구로구사회복지협의회(400박스), ㈜오메카(400박스), 구로5동 조동준·조동현 형제(100박스) 등이 김치 나눔에 동참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변의 더 힘든 이웃을 돕기 위해 김장 나눔에 참여해 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강남구는 실감콘텐츠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남구 제공]
강남구는 실감콘텐츠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남구 제공]

■ 강남구, 콘진원과 손잡고 실감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 11월26일 업무협약 체결…취·창업허브센터에 집중 육성공간·콘텐츠 제작스튜디오 조성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실감콘텐츠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구는 내년 3월 개관하는 ‘강남 취·창업허브센터’ 4~5층(연면적 557㎡)을 실감콘텐츠 집중 육성공간으로 운영한다. 이곳에는 콘진원이 선발한 4차 산업 및 첨단 융복합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20개사(1인기업 10개사 포함)가 입주한다. 콘진원은 센터 지하 1~2층에 영상촬영 등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를 조성한다.

이외에도 두 기관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초기 창업기업 IR 멘토링, 입주기업 우수제품 홍보기회를 지원한다.

한편, 구는 지난 9월 530억 규모 창업펀드를 조성하고, 지난달 카이스트창업원·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와 업무협약을 맺는 등 관내 스타트업 성장기반 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정순균 구청장은 “강남은 아이템, 자금, 인재라는 창업의 3요소가 잘 갖춰진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메카이자, 혁신기술을 선제적으로 구정에 활용하는 스마트도시”라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정책으로 실감콘텐츠 사업에서도 ‘스타트업 하러 강남간다’는 말이 나올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일자리어워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상패 [송파구 제공]
대한민국 일자리어워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상패 [송파구 제공]

■ 송파구, ‘대한민국 일자리어워드‘ 중기부 장관상…지자체 유일
- 차별화된 청년특화 일자리사업으로 호평…청년 맞춤형 정책사업도 주목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2021 대한민국 일자리어워드’에서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대한민국 일자리어워드’는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행정안전부, 한국일보 공동 주최로 수여되는 상이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탁월한 정책을 펼친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에 수여된다.

1차 공적심사 및 서류심사에 이어 지난 10월 양재aT센터에서 진행된 ‘2021 대한민국 일자리엑스포’ 참가를 통해 진행된 2차 현장심사, 3차 최종심사를 거쳐 총 115개 참가기관 중 11개의 지자체가 최종 선정되었다.

구는 특히 청년 실업난이 심각한 가운데 청년 일자리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호평을 받았다. 청년맞춤형 취업플랫폼인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를 통해 중소기업과 청년을 연결하는 지역특화 일자리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벤치마킹 대상이 되는 등 청년 취‧창업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구는 다양한 청년 맞춤형 정책사업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어 주목을 받았다. 청년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정책거버넌스 ‘청년네트워크위원회’를 비롯해 전국 최초로 시행한 ‘성년출발지원금’,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창업가에게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송파청년창업도전 프로젝트’,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 등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민선7기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 받아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송파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이 기회와 희망을 얻는 도시, 살기 좋은 도시 송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