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15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장사의 신, 묵은지김치찜 1만원…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등 여행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장사의 신, 묵은지김치찜 1만원…논산 탑정호 출렁다리 등 여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1.2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9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440회 맛집오늘에서는 △장사의 신-묵은지 김치찜(자작나무김치찜) △부부별곡-횡성 귀농 부부의 굼벵이처럼 사는 법(횡성굼벵이마을), 그리고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충남 논산(탑정호 출렁다리, 논산햇빛촌바랑산마을, 반야사)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코너에서는 ‘1인 가구 병원동행서비스, 안전 도어지킴이’에 대해 알아본다.

▷ 1인가구 병원동행서비스 :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http://seoul1in.co.kr)

▷ 안전 도어지킴이 
- 신청방법 : 자치구 담당자에게 신청서 등 제출, 서울시 1인가구 포털(1in.seoul.go.kr) 참고

◆ <SNS 화제 영상> ‘공중 부양이 가능하다?’ 편에서는 서울 서초구 ‘팀일루션’과 경기도 용인시 ‘플라이스테이션코리아’를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정창욱 한국외국어대학교 전자물리학과 교수가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팀일루션 : 서울 서초구 잠원동(신반포로47길)에 있는 체조교실, 강남 아크로바틱 마샬아츠 트릭킹 팀일루션이다. 

▷ 플라이스테이션코리아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마성리(성산로)에 있는 스포츠시설이다.
- 월-금 : 10:30~20:00, 토-일 09:30~19:00

◆ <장사의 신> 편에서는 묵은지 김치찜으로 소문난 경기도 광주시 ‘자작나무김치찜’을 찾아간다.

▷ 자작나무김치찜 : 경기도 광주시 경안동(경안로)에 있는 김치찜 전문점이다. 직접 농사 지은 배추와 고춧가루로 정성껏 만든 묵은지를 제공한다고 한다.

- 메뉴&가격 : 묵은지 김치찜 10,000원 (포장시 11,000원)
- 영업시간 10:30-22:00 (브레이크타임, 평일 15:00~17:00, 주말은 없음). 매주 월요일 휴무

제작진은 “주차 공간이 협소하니, 가게에 문의 후 방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김장 김치 예약 주문 받는다(1kg당 12,000원)”며, “서울·경기권은 택배 배달 가능(전화 주문 必)하며, 기타 지역 배송은 가게에 전화 문의 바란다”고 덧붙였다.

◆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315번째 미션으로는 충청남도 논산시로 여행을 떠난다.

▷ 선샤인랜드 밀리터리체험관 : 충남 논산시 연무읍 황화정리(봉황로)
▷ 딸기삼촌농장 (딸기 문의) : 충남 논산시 노성면 병사리

▷ 탑정호 출렁다리 : 충남 논산시 부적면 신풍리~가야곡면 종연리 일원에 있는 출렁다리이다. 대둔산의 물줄기를 담아내는 탑정호는 충남에서 두 번째로 넓은 호수로, 물이 맑기로 유명하다.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감상할 수 있고, 각종 수상 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

▷ 논산햇빛촌바랑산마을 : 충남 논산시 양촌면 오산리(바랑산2길)에 있는 체험마을이다. 농촌체험으로는 곶감만들기, 된장만들기, 김장담그기, 두부만들기, 짚풀공예, 숲속에서의 하룻밤(민박)등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 반야사 :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삼전리(삼전길) 천태산 기슭에 있다. 반야사는 석회광산인 옛 폐광을 활용해 조성된 동굴법당과 대웅전, 요사채, 야외 미륵불상, 바위협곡 등의 볼거리가 있는 작고 아름다운 사찰이다.

제작진은 “현재 반야사 동굴은 통제 중이니 문의 후에 방문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 <부부별곡> ‘횡성 귀농 부부의 굼벵이처럼 사는 법’ 편에서는 강원도 횡성 ‘횡성굼벵이마을’의 귀농부부를 만나본다.

- 횡성굼벵이마을 : 강원도 횡성군 갑천면 매일리(갑천로10번길)에 있는, 굼벵이와 미꾸라지를 사육하고, 블루베리와 아로니아를 재배하는 농장이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2TV저녁생생정보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