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50 (화)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오천만의 한우, 도끼생갈비·투뿔티본 맛집은?…방대한 맛, 8.15스페셜숙성방어
[생방송투데이] 오천만의 한우, 도끼생갈비·투뿔티본 맛집은?…방대한 맛, 8.15스페셜숙성방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0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1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45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오천만의 메뉴-오천만의 한우(태백산, 우육미) △리얼 맛집-방대한 '맛'스케일! 8.15스페셜숙성방어(촌놈횟집), 그리고 △여행본능 섬-살고 싶은 섬! 통영 두미도 등이 방송된다.

◆ <여행본능, 섬> 코너에서는 ‘살고 싶은 섬! 통영 '두미도'로 여행을 떠난다.

▷ 통영 두미도(頭尾島)는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두미리에 있는 섬이다. 섬의 모양이 꼬리가 있는 동물의 머리와 비슷하여 두미도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섬 전체가 하나의 구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록활엽수인 동백나무가 많이 우거져 있다.

▷ 통영항여객선터미널 : 경남 통영시 서호동(통영해안로)에 있는 일반여객터미널이다.

▷ 비전하우스 민박 (섬마을밥상)

▷ 아재피싱 (갑오징어 선상낚시)

◆ <오천만의 메뉴> 오천만의 한우 편에서는 경기도 김포시 ‘태백산’과 서울 중구 ‘우육미’를 소개한다.

▷ 태백산 : 경기 김포시 양촌읍 양곡리(양곡3로1번길)에 있는 소고기구이 맛집(안심식당)이다.

- 메뉴 : 한우도끼생갈비, 산더미불고기정식, 수제갈비정식, 태백산정식, 황제갈빗살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465회, 한우도끼생갈비)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우육미 : 서울 중구 신당동(퇴계로)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맛집이다.

- 메뉴 : 한우 투뿔 티본, 프리미엄 티본, 한우 된장찌개, 해물짬뽕 등
- 영업시간 : 매일 14:30-21:00 (평일 코로나로 인해 단축 운영 중),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587회, 스테이크)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리얼 맛집> 방대한 '맛'스케일! 8.15스페셜숙성방어 편에서는 인천 연수구 ‘촌놈’으로 안내한다.

▷ 촌놈횟집 : 인천 연수구 옥련동(옥련로99번길)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촌놈횟집)으로 인천 송도 대방어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4계절 음식이 뚜렷한 횟집으로 봄엔 도다리쑥국·새조개·주꾸미·갑오징어회·산고등어회, 여름엔 자연산 민어, 가을엔 전어·대하·꽃게, 겨울엔 대방어·과메기 등 4계절 전문점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8.15스페셜숙성방어
- 영업시간 : 매일 12:00-02:00 연중무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777회, 도다리쑥국/도다리뼈회/주꾸미샤부샤부)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김PD가 떴다> 거센 파도에 맞서라! 극한의 아귀 잡이 편에서는 부산 사하구 ‘안진호’ 박상규 선장을 만나본다.

▷ 안진호 (박상규 선장) : 부산 사하구 다대동(다대동로8번길)에 있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