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3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지자체] 가평군 담양군 영천시
[오늘의 지자체] 가평군 담양군 영천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12.0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2022년 동계 대학생 군정체험활동 참여자 80명 모집]

가평군은 대학생들의 군정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을 높이고 군정현장방문 등 다양한 행정체험 및 학비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2년 동계 대학생군정체험활동」 참여자를 이달 2일 10:00부터 10일 18:00까지 공개 모집한다.

군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한 인터넷접수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자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모집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하여 가평군으로 되어 있는 대학 재학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최근 1년 이내(2021년 동계, 하계) 군정체험 참가자로 활동했던 학생,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대학원생, 휴학생, 사이버대·방송통신대·야간대학·평생교육원·학점은행제 등록기관 재학생은 제외되며,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본인(혹은 그 자녀), 한부모가족 자녀, 장애인 본인, 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 대상자(혹은 그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그 자녀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근무기간은 2022년 1월 3일부터 1월 28일까지이며, 주 5일(월~금) 8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참여자에게는 가평군 생활임금(1일 80,080원)에 준하여 개근 시 주휴 4일을 포함하여 1,922천원의 참가보상금이 지급된다.

군정체험활동 중 진행하는 군정체험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에게 행정업무 보조 뿐 아니라 군정현장 방문, 프로그램 연계활동, 토론회 등 교육과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학생들의 군정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더욱 높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여자 선발은 이달 15일 오전 10시 30분에 한석봉도서관 3층 누리홀에서 공개 전산추첨으로 진행하며, 접수 시 희망자에 한하여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다. 선발자명단과 예비인원은 군청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참여 신청은 가평군청 홈페이지 메인배너를 클릭하여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2022년 동계 가평군 대학생 군정체험활동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가평군평생교육사업소 인재양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담양군, 자치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 가져]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최근 수북면 복지회관에서 창평면, 금성면, 용면, 수북면 주민자치회 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자치계획 수립 선언문 낭독과, 상향식 주민자치에 대한 특강, 추진 일정, 의견 청취 등의 시간으로 채워졌다.

자치계획 수립 추진단은 마을자치회, 주민자치회, 분과 토론회, 주민총회 등의 상향식 주민자치 과정을 거쳐 주민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제안, 공유, 숙의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의 특색을 살리고 주민이 살기 좋은 마을을 조성하는 자치계획 수립을 목표로 한다.
 
2019년 2개 면으로 시작한 추진단은 2020년 6개, 올해 4개 면이 추가로 구성되며 전 읍면이 자치계획 수립에 대한 기초역량을 키우게 됐다.

군은 자치계획 수립 결과를 관계 직원들과 공유하고 각 지역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실현할 예정이다.

최형식 군수는 “주민자치가 담양군의 미래 천년을 여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주민이 주체가 되는 자치계획 수립을 통해 지역의 다양성과 특색을 살려 군민 모두가 행복한 담양을 함께 만들어나가자”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영천시, 희망 2022 사랑의 온도탑 점등식 개최]

 

영천시는 지난 1일 시청 전정에서 나눔 문화의 시작을 알리는 ‘희망 2022 사랑의 온도탑 점등식’을 가졌다.

이번 모금은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진행되며, 모금 목표액은 지난해와 동일한 5억원으로 기간 내 착한가게, 착한가정, 착한나눔, 일시기부의  다양한 방법으로 개인·기업·단체 등 전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모금 목표 달성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는 개인이 100만원 이상 기부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나눔리더 가입 인증패(경성관 대표 윤인지, 싱그런건강누리 대표 권순일) 전달과 중소규모 자영업자가 매월 3만원 이상 기부하는 착한가게(빽다방 영천시청점 대표 양수철, 토끼빵야 대표 엄은정, 산과보롬 대표 김강산) 현판 전달식도 가져 따뜻한 모금활동에 그 의미를 더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추운 겨울 소중한 성금 모금으로 모두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길 바란다”며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웃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시민들의 더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영천시는 희망 2021 나눔캠페인에서 746백만원을 모금하여 모금액 5억원 대비 149% 초과 달성하여 경상북도공동모금회와 함께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 추진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나눔을 전달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