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5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14시간 육즙 대작! 이태원 텍사스 바비큐 끝판왕…브리스킷에 폴드포크까지
[생방송오늘저녁] 14시간 육즙 대작! 이태원 텍사스 바비큐 끝판왕…브리스킷에 폴드포크까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6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681회에서는 △고기왕 - 14시간 육즙 대작! 바비큐 끝판왕 △이 맛에 산다 - 22년째 열애 중! 동갑내기 부부의 러브스토리 △저 푸른 초원 위에 - 텐트 위 나만의 별장?! 숲속 장박 하우스 △건강 느낌표 - 나잇살 안녕~ 15kg 감량 비결은? 등이 방송된다.

◆ [고기왕] 14시간 육즙 대작! 바비큐 끝판왕

고기왕이 찾아간 곳은 힙한 맛집이 모여있다는 이태원! 이 일대를 고기 하나로 평정한 곳이 있었으니! 무려 14시간의 기다림이 있어야 맛볼 수 있다는 텍사스 바비큐란다. 연기를 통해 음식을 익힐 수 있도록 만든 훈연통인 핏(PIT)을 국내에 처음 들여와 참나무 장작으로 훈연하면서 만들어낸다는 전설의 맛이라는데! 차돌양지 부위를 사용해 극강의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텍사스 바비큐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브리스킷에 돼지 앞다릿살을 사용해 풍미 가득한 폴드 포크까지!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는데!

맛의 첫 번째 승부처는 단연 신선한 고기와 비법 양념에 있었으니! 후추와 커피 가루를 기본으로 하는 수제 양념으로 전신 바디 샤워를 해주는 게 포인트! 여기에 참나무를 넣고 85도에서 무려 10시간 훈연하는 것이 두 번째 맛의 승부처란다. 훈연통 안에 물통을 설치하고 중간중간 맥주와 사과식초를 배합한 물을 뿌려 수분을 더해주는 게 포인트! 어디 이뿐이랴! 10시간 훈연한 고기를 다시 4시간 동안 130도 오븐에서 훈연해줘야 최강 풍미 자랑할 수 있단다. 미국을 여행하지 않아도 맛볼 수 있는 텍사스 풍미 바비큐 끝판왕을 만나러 이태원으로 떠나보자!

◆ [이 맛에 산다] 22년째 열애 중! 동갑내기 부부의 러브스토리

이번 주인공을 찾아간 곳은 전라남도 구례의 지리산 중턱. 가장 가까운 버스 정거장이 2km가 떨어져 있고 그 버스마저 하루에 딱 4대가 오는 산골. 노을 명소로 손꼽히기도 하는 이곳에 주인공 가족이 살고 있다. 한성환(50), 정경인(50) 부부는 11년 전 도시 생활에 회의를 느끼고 고향으로 돌아와 자리를 잡았는데. 4명의 자녀 중 3명은 농업대학교로 진학, 앞으로 계속 부부의 뜻을 이어받을 예정이다. 

동물체험 농장과 솔송버섯을 키우며 겨울을 보내고 있는 가족. 오전에 일어나 토끼, 양, 앵무새 등 동물들을 돌보고 버섯 농사를 짓다 보면 하루가 저물어 간단다. 이 가족의 제일 큰 문제는 금실이 좋아도 너~무 좋은 한성환 씨 부부! 중학교 동창이었던 부부의 인연은 남편 성환 씨의 오랜 짝사랑으로 시작된다. 당시 아내인 경인 씨는 학교에서 유명했던 퀸카로 교내 방송에도 종종 출연하여 선후배 할 것 없이 인기가 많았다고. 쑥스러움이 많던 성환 씨는 제대로 고백 한 번 해보지 못하고 졸업했지만 26살까지도 경인 씨를 잊지 못하고 수소문하여 만났다고 한다. 

자녀 넷을 낳고 사는 지금까지도 눈을 뜨면 모든 것이 꿈일까 두렵다는데. 지금도 여보~ 자기야~ 보다는 경인 씨~ 공주님~이라 부르며 한창 연애 중인 커플처럼 알콩달콩 살고 있다는 부부. 만년 신혼 생활을 즐기는 산골 부부의 겨울 일상을 소개한다.

◆ [저 푸른 초원 위에] 텐트 위 나만의 별장?! 숲속 장박 하우스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모든 사람을 위해, 멋진 전원주택을 찾아다니는 개그우먼 김세아! 이번에는 또 다른 집을 찾았다?! 일명 텐트로 된 별장! 최근 동계 캠핑 장비도 많아지고 캠핑 인구가 늘어나면서 일부 마니아만 즐기던 ‘장박’ 캠핑이 동계 캠핑의 대세로 떠올랐다고! 오늘의 발품 의뢰인 역시, 동계 캠핑의 꽃! 장박지를 찾아달라는데, 김세아는 과연 발품 의뢰인의 마음에 쏙 드는 ‘장박지’를 찾아낼 수 있을까?

유명산과 대부산, 그리고 용문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사계절 청정 지역인 서울 근교 양평을 찾아왔다. 이곳은 캠퍼들 사이에서도 이미 소문난 곳이었는데, 풍성한 나무 그늘 사이트와 각종 편의시설이 있어 5성급 캠핑장으로 불리고 있단다. 이곳에서 장박 캠핑을 즐기고 있는 캠핑 9년 차 ‘수다쟁이 아빠’ 주정규 캠퍼를 만날 수 있었는데! 초등학교 6학년 딸, 초등학교 2학년 아들, 그리고 아내와 함께 무려 798일째 장박을 즐기는 중이라고 한다. 

2013년부터 캠핑을 시작해 캠핑은 9년, 장박 캠핑을 한 지는 8년 차라는 부부 캠퍼의 못 말리는 캠핑 사랑에, 아들은 생후 87일부터 캠핑을 시작했고 6개월째부터는 장박을 즐기는 장박 캠핑 고수가 됐다고! 베테랑 장박 캠퍼인 네 가족의 폭설 붕괴 방지 텐트 지지대 설치법부터 텐트 결로 현상 해결법, 혹한 대비 방풍 비닐 설치법까지!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끄떡없는 집을 짓는 노하우와 팁까지 배워보고, 저 푸른 초원 위에! 또 다른 나만의 별장을 만들 수 있는 동계 장박 캠핑의 매력을 만나보자!

◆ [건강 느낌표] 나잇살 안녕~ 15kg 감량 비결은?

끝날 듯 끝나지 않는 다이어트와의 전쟁! 여기, 다이어트와의 전쟁에서 종지부를 찍은 이가 있었으니! 바로 20대 못지않은 몸매 자랑하는 50대 박희성(53) 씨! 하지만 그녀도 40대 때 잠시 일을 쉬면서 움직이지 않게 되자 살이 급격하게 쪘던 시절이 있었다는데~ 여러 시행착오를 거치며 자신만의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15kg 감량에 성공! 과연 그녀의 다이어트 비결은 뭘까?

그녀가 꼽은 첫 번째 비결은 실생활 속 꾸준한 운동! 시니어 모델 활동을 했었기에 걷는 것 자체가 운동이 될 정도로 걸음이 남다르단다! 두 번째 비결은 바로 균형 잡힌 식단! 세 끼를 꼬박꼬박 챙겨 먹으며 설거지를 할 때 물로만 씻겨도 될 수 있을 정도로 기름진 것을 피한단다! 담백한 닭가슴살과 신선한 채소를 오이로 감싼 닭가슴살 오이 롤부터, 새콤달콤한 토마토와 고소한 생모짜렐라 치즈를 곁들인 토마토 모짜렐라 살사, 거기에 더해 달달한 딸기와 우유를 곁들인 생딸기 라떼까지 즐긴다는데! 

그리고 그녀의 날씬한 몸매와 건강까지 지켜준 또 다른 비법이 더 있었으니! 바로 사람과 젖소의 초유에 다량으로 함유돼 있다는 ‘락토페린’! 특히 지방세포의 크기를 줄여 내장지방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데~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끝내고 ‘다이어터’에서 ‘유지어터’로 거듭난 그녀의 특별한 클래스를 만나보자!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