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0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분식계 이색 삼합, 김치전·튀김떡볶이…하루 100인분 한정 사골국수
[생방송투데이 맛집] 분식계 이색 삼합, 김치전·튀김떡볶이…하루 100인분 한정 사골국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0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7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49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빵 플레이스-길이만 100미터! 초대형 빵집에 뜬 점심원정대?(포근베이커리) △소문의 맛집-분식계 이색 삼합! 김치전 튀김떡볶이(로맨틱치즈봉봉) △맛의 승부사-한 그릇에 원칙을 담은 日 100인분 한정 사골 국수(능동국시) 등이 방송된다.

◆ <빵 플레이스> 길이만 100미터! 초대형 빵집에 뜬 점심원정대? 편에서는 경기도 화성시 ‘포근베이커리’를 찾아간다.

▷ 포근베이커리 : 경기 화성시 송동(동탄순환대로3길) 동탄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한 2천평 규모의 대형 베이커리 카페이다. 좋은 재료로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천연 효모 비피더스 유산균 발효종을 사용하여 18시간 이상 발효시킨 반죽으로 건강한 빵을 만들고 있다고 한다.

- 메뉴 : 포근 도넛 등
- 영업시간 : 매일 08:00-23:00

◆ <한 끗의 기적> 원더우먼 아내가 이룬 연 매출 10억의 비밀은? 편에서는 전남 장흥군 ‘길목장’을 소개한다.

▷ 길목장 : 전남 장흥군 장흥읍 건산리(동부로)에 있는, 1992년에 시작하여 2대째 낙농을 이어가는 전통있는 목장이다. 그날 그날 직접 짠 신선한 우유로 소량 생산 판매하는 유럽식 전통 크리머리로, 목초우유와 수제 요거트, 치즈,밀크잼,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을 판매한다고 한다.

- 메뉴 : 도깨비풀라떼, 길목장 아이스크림, 밀크쨈 등
- 영업시간 : 평일 10:00-20:00, 주말 11:00-19:00. 일요일은 6시 마감

◆ <소문의 맛집> 분식계 이색 삼합! 김치전 튀김떡볶이 편에서는 서울 마포구 ‘로맨틱치즈봉봉’으로 안내한다.

▷ 로맨틱치즈봉봉 (연남점) : 서울 마포구 연남동(동교로)에 있는, 돈가스, 떡볶이, 우동 맛집이다. 제주산 고급고기를 사용하며 숙성한 프리미엄 수제 돈가스 플레이트(새우튀김, 치즈튀김 포함)와 떡볶이(김치전, 튀김떡, 기본, 치즈, 갈릭), 우동(튀김, 크림) 등을 판매한다.

- 오늘메뉴 : 김치전 튀김떡볶이 / 그 외 치즈돈가스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1:3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 <맛의 승부사> 한 그릇에 원칙을 담은 日 100인분 한정 사골 국수 편에서는 서울 광진구 ‘능동국시’를 찾아가 맛의 비결을 알아본다.

▷ 능동국시 : 서울 광진구 군자동(능동로35길)에 있는 사골 국수 맛집(안심식당)이다.

- 메뉴 : 사골국수(능동국시, 비빔국수 등), 물만두, 갈비탕, 육개장, 등심, 보쌈 등
- 영업시간 : 매일 10:30-21:30 (브레이크 타임 없음), 명절 휴무
- TV방송정보 : 생활의달인(644회, 사골국수)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