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2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인생역전’ 통부추 오리 백숙…천수만 굴 채취·천북 굴 단지 현장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인생역전’ 통부추 오리 백숙…천수만 굴 채취·천북 굴 단지 현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12.08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생생정보 / 2TV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8일) 오후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1447회 맛집오늘에서는 △으라차차 인생역전-통부추 오리 백숙(문리버) △이PD가 간다-충남 보령 굴 수확·채취 현장(가보세 굴 수산, 천북 굴 단지) △엄마는 슈퍼우먼-엿 고는 엄마의 달콤한 인생(황골시골엿집)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코너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에 따른 ‘늘어나는 재택치료’에 대해 알아본다.

◆ <으라차차 인생역전> 통부추 오리 백숙 편에서는 경기도 양평군 ‘문리버’를 찾아간다.

▷ 문리버 : 경기 양평군 강하면 전수리(전의1길)에 있는, 경기도 3대 백숙집으로 소문난 한방오리백숙 전문점이다. 주원산 생오리만 사용하며, 16가지 한약재를 넣어 만든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밑반찬도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감칠맛이 좋아 웬만한 한식당보다 맛이 좋다고 한다.

- 오늘메뉴 : 통부추 오리 백숙
- 영업시간 : 매일 11:00-21:30 (브레이크타임 16:00-17:00). 매주 목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648회, 한방오리백숙)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된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내일은 헬시 플레저> 코너에서는 서울대 의대 재활의학과 정선근 교수, 중앙대 식품영양학과 문보경 교수, 가정의학과 전문의 한경선 원장 등이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이PD가 간다> 코너에서는 충청남도 보령시의 굴 수확·채취 현장을 방문한다.   

▷ 가보세 굴 수산 : 충청남도 보령시 장은리(홍보로)에 있는 굴 요리 전문점이다. 취급품목은 굴구이, 굴찜, 굴밥. 굴칼국수, 굴전. 굴물회, 새조개샤브샤브 등이며, 추천상품은 굴찜, 굴구이, 생굴 등이라고 한다. 오늘 방송에서는 천수만 굴 채취 현장을 함께 간다.

- 메뉴 : 굴구이, 굴칼국수, 굴밥 등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204회, 굴칼국수/굴밥/굴물회), 2TV생생정보(469회, 굴), 생방송투데이(1742회, 굴) 등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천북 굴 단지 : 충남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에 있는 먹자골목이다.

◆ <엄마는 슈퍼우먼> ‘엿 고는 엄마의 달콤한 인생’ 편에서는 강원도 원주시 ‘황골시골엿집’으로 안내한다.

▷ 황골시골엿집 :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흥양리(황골로)에 있는 치악산 수제 황골엿 전문점이다. 

- 메뉴 : 땅콩깨엿, 반대기엿, 갱엿, 이바지엿, 조청 등
-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정지원·이재성·이선영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