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4:40 (금)
 실시간뉴스
약국에서 파는 더마 코스메틱, 뭐가 다를까?
약국에서 파는 더마 코스메틱, 뭐가 다를까?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2.01.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이미지입니다. pixabay

 


흔히 약국 화장품이라고 불리는 대표 제품들이 있다. 기능성과 전문성이 높은 화장품이라 할 수 있는데 과연 뭐가 다를까.

더마 코스메틱이란?

피부 기능 개선과 치료에 도움을 주고 피부과 전문의나 약사가 직접 개발하여 높은 수준의 임상 실험으로 전문성을 가진 화장품들을 더마 코스메틱이라고 부른다. 한마디로 약사나 피부과 의사 등 반드시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만들어야 한다. 초반에는 피부 질환을 치료 중이거나 아토피 등 문제성 피부를 지닌 이들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보조 치료제의 성격으로 만들어진 화장품이지만 요즘은 연약한 피부를 가진 이들이나 더 건강한 피부를 갖고 싶어 하는 이들 누구나 사용하게 되었다.
 

‘리얼’ 더마 코스메틱이 따로 있다?

코로나 19 이후 일상이 된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가 민감해지면서 트러블이 많아진 사람들이 예전에 비해 더마 코스메틱을 많이 찾게 되었다고 한다. 높은 시장 가능성으로 인해 실제 더마 브랜드가 아님에도 ‘더마’를 콘셉트로 한 더마 표방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는 것. 실제로 리얼 더마를 표방하기 위해 피부과와 같은 전문기관에서 사용하는 것은 물론 전문 기관을 통한 기술력 입증, 풍부한 임상실험을 통한 유효성 검증, 인증된 안전한 성분 사용 등의 조건을 충족시킬 필요가 있다.
 

값비싼 피부과 화장품, 정말 좋을까?

피부과에서만 판매하는 메디컬 화장품도 등장했다. 문제성 피부나 연약한 피부를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는 더마 코스메틱의 범주에 들기도 하지만 피부과 전문의가 문제성 피부 치료를 위한 보조 역할을 하는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대부분. 레이저 시술을 받았거나 피부 재생 치료를 받은 후 손상된 피부나 아주 예민한 피부가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보게 된다. 피부과에서 파는 비싼 화장품은 무조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기보다 내 피부 상황에 맞는 화장품을 잘 골라 쓰는 지혜가 필요하다.
 

진행 김홍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