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0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소식] 이성 구로구청장, 온라인 새해 업무보고…송파구,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조사
[지자체 소식] 이성 구로구청장, 온라인 새해 업무보고…송파구,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조사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1.0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 구로구청장이 오는 7일 주민에게 온라인으로 ‘2022 구로를 말하다’ 신년 업무보고를 한다. [구로구 제공]
이성 구로구청장이 오는 7일 주민에게 온라인으로 ‘2022 구로를 말하다’ 신년 업무보고를 한다. [구로구 제공]

■ 이성 구로구청장, 주민에게 온라인으로 새해 업무 보고…“임인년 구정 비전 밝힙니다” 
- 신년 업무보고 ‘2022 구로를 말하다’ … 새해 구정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 설명

 

이성 구로구청장이 주민에게 온라인으로 새해 업무보고를 한다.

서울 구로구는 4일 “주민에게 새해 구정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 등에 대해 설명하는 온라인 신년 업무보고 ‘2022 구로를 말하다’를 마련한다”며 “해마다 개최하던 해맞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열지 않는다”고 밝혔다.

‘2022 구로를 말하다’ 신년 업무보고는 사전에 녹화돼 오는 7일 오전 유튜브 채널 ‘구로구청 방송센터’에서 공개된다.

이성 구청장은 신년 업무보고 영상에서 “코로나19로부터 주민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도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새해 구정 운영 방향을 밝혔다.

이어 스마트도시 인프라 구축, 도서관 확충,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각종 문화·체육 시설 조성 등 주요 현황을 소개하며 “남은 임기도 주민을 위한 일이라면 새로운 시작을 마다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미래교육지구 선정, 안양천 국가정원 조성 추진 등 분야별 주요 현안과 역점 사업, 올해 예산 현황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한편 구로구는 주민과 새해 인사를 나누기 위한 신년 인사회와 직원 대상의 시무식도 비대면 행사로 진행했다.

먼저 지난 1일 신년 인사회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이성 구청장의 신년사와 국회의원, 시·구의원 등 주요 인사의 새해 덕담으로 이뤄졌다.

직원들에게는 구청 내부 행정망을 활용해 온라인 시무식을 열고 새해 비전과 당부사항을 전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을 활용한 신년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희망찬 임인년 새해에도 구청 모든 공직자들이 사람 중심의 더 행복한 구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송파구청 전경 [송파구 제공]
송파구청 전경 [송파구 제공]

■ 송파구, 2022년도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조사 실시
- 전년도 비교 지가열람 및 의견제출·이의신청 일정 한 달 앞당겨져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2022년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을 위해 2만 9천여 개별 토지를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토지특성조사를 실시한다.

토지특성조사는 토지(임야)대장·건축물대장·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공적장부 확인과 각종 인·허가 기초자료 등을 검토한 후, 현장조사를 통해 토지의 이용상황· 형상·도로접면 등 주요 특성 항목을 조사하여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이를 바탕으로 2022년 1월 25일 국토교통부장관이 결정·공시하는 표준지 공시지가 특성과 비교해 비준표에 따른 가격배율을 산출한 후, 각 필지별 ㎡당 개별공시지가를 최종 산정한다. 산정된 공시지가는 감정평가사의 지가 검증과 송파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2년 4월 29일 결정·공시된다. 

지가열람 및 의견제출은 2022년 3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이의신청은 4월 29일부터 5월 30일까지로 전년도에 비해 일정이 한 달 정도 앞당겨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부동산정보과(02-2147-3076~80)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구는 지방자치 경쟁력 2년 연속 서울시 1위를 기록했을 만큼, 정확하고 투명한 행정으로 주민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라며, “조세 산정의 기준이 되는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조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