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1:10 (수)
 실시간뉴스
[눈여겨볼 지자체 소식] 강남구, 구로구, 송파구
[눈여겨볼 지자체 소식] 강남구, 구로구, 송파구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1.0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강남구가 지난 1일 터키와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등 17개국에 자체제작 해외홍보영상 ‘강남 인사이더스 픽스’ 배급 계약을 체결했다. [강남구 제공]
서울시 강남구가 지난 1일 터키와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등 17개국에 자체제작 해외홍보영상 ‘강남 인사이더스 픽스’ 배급 계약을 체결했다. [강남구 제공]

■ 강남구, 중동 17개국에 ‘해외홍보영상’ 시즌1~3 수출
- 콘텐츠마켓 참가로 ‘강남 인사이더스 픽스’ 판로개척… 잠재 관광객 유치 나선다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지난 1일 터키와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등 17개국에 자체제작 해외홍보영상 ‘강남 인사이더스 픽스’ 배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강남구는 지난해 10월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영상콘텐츠마켓 ‘MIPCOM(밉컴)’에 이어 12월 시작된 ATF에 온라인으로 참가해 전 세계 40여개국 50개사 관계자들에게 콘텐츠를 홍보하고 있다. 1호 수출은 밉컴에 참가한 요르단업체 ‘Media Marketing & Production est.’와 체결됐다.

강남구는 강남을 전 세계인에게 알리기 위해 2019년부터 강남의 역사, 문화, 관광 등을 다룬 ‘강남 인사이더스 픽스’를 아리랑TV와 공동으로 편당 20분 내외로 제작, 싱가포르 CNA(Channel News Asia)를 통해 방영하고 있다. 현재 시즌3를 진행 중이며, 27개국 8700만 가구에 송출하고 있다.

이기호 정책홍보실장은 “현재 타 업체와 아프리카어 포함 4개 언어 송출을 협의 중”이라며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남구는 CNN을 통해 60초 분량의 홍보영상을 29개국에 방영하는 등 적극적인 해외홍보에 나서고 있으며, 강남구의 밉컴 참가 소식은 BBC를 비롯해 미국 최고의 엔터테인먼트지 ‘Variety’, ‘The Daily Television’(미국), ‘The World News’(이탈리아) 등 세계 언론이 주목한 바 있다.

 

[구로구 제공]
토지·지적관리 업무 중인 직원 모습 [구로구 제공]

■ 구로구, 서울시 토지·지적관리 업무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25개 자치구 대상으로 지난해 5개 분야 평가… ‘부동산평가’ 부문 수상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서울시 주관 ‘2021년 토지·지적관리 업무평가’에서 부동산평가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토지·지적관리 업무평가’는 토지·지적업무 전반에 관한 사항을 평가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제도개선 등을 추진하기 위해 매년 서울시에서 실시하고 있다.

올해 서울시는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부동산평가 ▲토지정책 ▲부동산관리 ▲공간측량 ▲지적재조사 등 5개 분야에 대한 업무 추진실적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구로구는 개별공시지가의 인터넷 열람을 어려워하는 주민을 위해 휴대전화 문자알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로구 전 필지에 대한 현장 조사 사진을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는 등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했다. 

아울러 각종 개발사업에 대한 철저한 개발부담금 부과·징수를 위해 대상사업 일제조사를 실시해 공평과세를 실현하고 세외수입을 증대하는 등 적극적 행정 추진도 높이 평가받았다.

구로구 관계자는 “올해 토지·지적관리 업무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민․관의 유기적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재산권 보호와 신뢰받는 토지·지적 행정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파구 거여2동주민센터를 방문한 주민이 민원실에 비치된 ‘전입신고 안내문’을 읽고 있는 모습 [송파구 제공]
송파구 거여2동주민센터를 방문한 주민이 민원실에 비치된 ‘전입신고 안내문’을 읽고 있는 모습 [송파구 제공]

■ 송파구, 거여2동 신규 입주민 위해 ‘전입신고 안내문’ 배부
- 입주 앞둔 송파시그니처 롯데캐슬 1,945세대 등 전입주민 위한 안내문 제작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거여2동의 대규모 아파트 입주를 앞두고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는 전입세대를 위해 ‘전입신고 안내문’을 제작, 배부한다고 5일 밝혔다.

구는 1월부터 거여2동 ‘송파시그니처 롯데캐슬’에 1,945세대 입주가 본격화되는 등 새해 전입세대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다양한 생활정보가 담긴 안내문을 제작했다.

거여2동에서 새로운 출발을 앞둔 주민들이 전입신고 방법부터 생활정보, 주변 시설 등 일상에 꼭 필요한 내용들을 별도로 찾아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이번 안내문에는 전입신고 절차, 임대차 신고 방법, 확정일자 부여 방법, 전학절차 등 알찬 정보를 꼼꼼히 담았다.

여기에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 ▲정부24,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등 각종 온라인 민원사이트 이용 정보도 함께 수록했다.

이밖에도 ▲생활쓰레기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송파둘레길 구간별 특징과 주변 코스 이용 안내 ▲거여2동 주요 공공시설, 인근 교육기관, 치안 및 안전 관련 기관 등 각종 시설 전화번호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안내문 3,000부를 제작해 거여2동주민센터 1층 민원실에 비치하고, 지역 내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통해 배부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알찬 내용으로 가득한 이번 안내문이 새로운 환경에 첫발을 내딛는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생활 편의를 증진하는 다양한 행정서비스로 주민 삶의 질과 도시의 가치를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