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4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보성군 부안군 양평군
[지자체 오늘] 보성군 부안군 양평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1.0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출산장려 및 양육지원금 최대 960만원 지원]

 

보성군은 2022년도 출산 가정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출산장려 및 양육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일부 개정해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기존 양육지원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부모 중 1명이 보성군에 1년 이상 거주해야 했으나, 조례 개정으로 출산일 현재 보성군에 주소를 둔 출산가정이라면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

첫째아 240만원, 둘째아 360만원, 셋째아 600만원, 넷째아 720만원, 다섯째아 부터는 960만원을 24개월로 분할 지원한다. 

또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서비스 이용 가정에도 서비스비용 본인부담금을 올해부터 군비로 전액 지원한다. 더불어 △육아용품 지원과 발도장 액자 제작지원(20만원 상당),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난임 부부 지원 사업, △미숙아 의료비지원 등 저출산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저출산 극복 지원 사업으로 2022년 1월 이후 출산한 가정에 대해 출생아 1명당 200만원의 첫만남이용권(바우처카드)이 지원되어 출산가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산장려 및 양육지원금, 첫만남이용권 신청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지원사업은 보성군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보성군 다향아트밸리 개장 커팅식… 본격 운영]

 

보성군은 지난 3일 ‘다향아트밸리’개장을 기념하는 테이프 커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방지를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하여 다향아트밸리 판매 전시동에서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김철우 보성군수와 김재철 보성군의회 의장, 군의원, 입점업체 대표가 참석하여 테이프 커팅과 기념촬영,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되었다.

다향아트밸리 판매전시동(1동/3층)은 보성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보성차와 공예품을 판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보성 덤벙이를 비롯한 찻사발과 미술작품을 전시하여 예술 공간으로 볼거리 제공은 물론 주말에는 무료 시음회를 통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다향아트밸리는 이색 먹거리 ‘보성삼합’을 주력 먹거리 상품으로 내놨다. 판매전시동 1층에서 보성에서 키운 녹차먹인 돼지(녹돈)을 구입하면 2층에서 보성 특산품인 쪽파와 감자를 곁들여 구워먹을 수 있다. 현장에서 직접 발골한 녹돈과 신선한 재료와 제철 식재료로 만든 식단으로 운영된다.

문화 체험동은 5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카페와 숯불에 구운 ‘녹돈 갈비’식당, 녹차 뷰티 테라피 발마사지, 쪽파 김치 체험과 구매가 가능하다.

다향아트밸리는 보성읍 봉산리 1264번지 일원(녹차로 783)에 5,492㎡부지에 건축 연면적 1,548.08㎡규모로 총 사업비 53억 원을 투입하여 2020년 5월에 준공했고, 2021년 11월 주노커피주식회사와 사용ˑ수익허가 계약을 체결하여 운영을 시작했다.

 

 

 

 

 

 

 


[부안군, 월 30만원 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부안군은 관내 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 정착 지원을 위한 2022년 전북청년 지역정착 지원사업(전북형 청년수당) 참여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가장 선호하는 청년정책으로 부안에서는 시범사업기간(2019년 8월~2020년 7월) 24명, 2021년 40명의 청년들이 지원 받았으며 지원을 받는 청년의 범위와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올해 부안군 모집인원은 50명으로 농업, 임업, 어업, 제조업, 연구소기업에 1년 이상 종사한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1982년~2003년생)로 전북도에서 최소 1년 이상 거주한 청년이 대상이다.

단 중위소득 150% 초과, 기수혜자, 병역 미해결자, 재학생과 휴학생은 제외 대상이다.

지원내용은 신용카드와 연계한 포인트 지급 방식으로 월 30만원을 최대 12개월 동안 지원하며 사행산업(도박, 복권)이나 공공목적에 어울리지 않는 분야(귀금속, 주류 등)를 제외한 전 분야에서 전북 도내 한정으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로만 신청이 가능하고 전북형 청년수당 사이트 또는 전북청년허브센터에 접속 후 시군을 선택해 신청하고 서류를 업로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 홈페이지 공고 및 온라인 신청사이트를 참고하거나 부안군청 미래전략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평군 어린이도서관, 온라인 겨울방학특강 운영]

 

양평군 어린이도서관은 겨울방학특강을 이달 28일부터 2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해 겨울방학특강을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나이별 독서프로그램의 경우 독후활동 키트를 제공해 책 읽는 즐거움을 더 깊이 느낄 수 있다. 

겨울방학특강 강의는 ▲와글와글 책이랑 ▲동화 발레 ▲책나무에 생각이 주렁주렁 ▲생각이 자라나는 독서논술 ▲하브루타 창의력 ▲원어민 영어 회화 ▲중국어회화 등으로 총 8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네이버 밴드 및 ZOOM으로 운영되며, 접수방법은 QR코드 및 URL로 접속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접수기간은 9일부터 15일까지며 명단발표는 16일 홈페이지 및 양평 어린도서관 밴드에 공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PC나 스마트 기기를 준비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행사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