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9:40 (수)
 실시간뉴스
[지자체] 송파구, 저소득 위기가구 지원…구로구, 재택치료자 가족 '안심숙소' 운영
[지자체] 송파구, 저소득 위기가구 지원…구로구, 재택치료자 가족 '안심숙소' 운영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1.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지난해 12월 16일 가락본동주민센터와 송파구상공회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위기가구의 안정적 삶을 위한 지원 확대에 나선다. [송파구 제공]
송파구는 지난해 12월 16일 가락본동주민센터와 송파구상공회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위기가구의 안정적 삶을 위한 지원 확대에 나선다. [송파구 제공]

■ 송파구 가락본동·송파구상공회 위기가구 지원 ‘맞손’
- 지난해 12월 16일 가락본동 주민센터-송파구상공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가락본동 주민센터와 송파구상공회가 지난해 12월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저소득 위기가구를 위해 공적지원 외에 추가로 지원금을 후원하여 실질적인 위기극복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향후 2년 동안 취약계층에 대한 일회성 지원이 아닌 실질적, 현실적 지원에 힘쓴다. 이를 위해 송파구상공회는 우선 2백만 원을 위기가구 지원금으로 가락본동 주민센터에 후원했다.

지원금은 동 행복울타리 솔루션사업과 연계하여 올해사업부터 추가지원금으로 집행될 계획이다. 가락본동 주민센터와 송파구상공회는 상호 협력과 논의를 통해 추가지원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며 위기상황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한다.

구는 이번 협약 체결로 공적지원 외 다양한 지원 확대를 통해 취약계층의 안정된 생활을 도모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협약기관인 송파구상공회 봉유종 회장은 “협약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힘이 될 일이 있으면 기꺼이 참여하고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고시원 거주자 등 지역의 위기가구가 점점 증가하고 있어 추가적인 지원이 절실했다.”며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송파구상공회에 감사를 전하며, 다각도로 상호협력 구축에 나서 모든 구민이 소외됨 없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송파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구로구청 전경 [구로구 제공]
구로구청 전경 [구로구 제공]

■ 구로구, 재택치료자 가족 위한 '안심숙소' 운영   
- 재택치료 확진자 격리 기간 동안 가족이 호텔 투숙…2차 감염 예방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재택치료 확진자의 동거가족을 위한 ‘안심숙소’ 2곳을 이달 12일부터 운영한다. 

구로구는 “재택치료 확진자의 격리 기간 동안 가족들이 감염 걱정 없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관내 호텔과 연계해 안심숙소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에 따라 모든 확진자가 재택치료를 원칙으로 하는 의료체계로 전환됐다. 이에 구로구는 재택치료 확진자와 동거가족의 2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안심숙소 마련을 추진했다.

안심숙소 이용대상은 재택치료자의 동거가족인 구로구민이며, PCR 검사결과 음성인 백신 2차 접종 완료자로 수동감시 전환 대상자인 경우 이용할 수 있다. 단, 미성년자는 보호자가 동반 입소해야 한다.

재택치료자 가족 안심숙소는 재택치료자 격리기간 내 최장 10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금액은 시설별 할인가액의 50%다. 

입소를 희망하는 재택환자의 동거가족은 숙박 대상 호텔에 전화 예약한 후 신분증, 재택치료자와 동거인임을 증명하는 주민등록 등본, 재택치료 증빙자료(보건소 통보 문자 등)를 갖춰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택치료 전담팀(02-2620-7001)에 문의.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안심숙소 운영이 재택환자와 가족들의 편의를 돕고 코로나19 확산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용기간 동안 동거가족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