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0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장어·홍어·곰탕, 가장 많이 검색한 나주의 맛 Top3…묵은지 닭볶음탕
[생방송투데이 맛집] 장어·홍어·곰탕, 가장 많이 검색한 나주의 맛 Top3…묵은지 닭볶음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1.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20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81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시장은 살아있다-청주 최대 육거리종합시장 △선택! 한국인의 메뉴-한국인이 가장 많이 검색한 나주의 맛 Top3(나주 장어·홍어·곰탕 맛집) △고수뎐-육질의 정수를 말하다, 묵은지 닭볶음탕(범골 토종닭) 등이 방송된다.

◆ <시장은 살아있다> ‘다채로움의 절정! 청주 최대 육거리종합시장’ 편에서는 충북 청주시 육거리종합시장 내에 있는 석교상회, 하나축산, 행복닭집, 행운식당, 경동패션 등을 소개된다.

▷ 육거리종합시장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석교동에 있는 전통시장이다. 청주 육거리종합시장은 9개의 상인회가 독립적으로 구획을 나누어 장사를 하고 있으며 각 구획에서 떡, 전, 의류, 채소와 과일 등이 거래되고 있다고 한다.

▷ 석교상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석교동(청남로2189번길)에 있는 야채 도매 상가이다. 저렴하게 싱싱한 야채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 하나축산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석교동(성안로)에 있는 정육점이다.

▷ 행복닭집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석교동(무심동로292번길)에 있는 닭집이다.

▷ 행운식당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석교동(상당로3번길)에 있는 한식 맛집이다. 대표메뉴는 닭볶음탕, 오리백숙, 토끼탕 등이 있다.

▷ 경동패션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남문로1가(상당로5번길)에 있는 패션업체이다.

◆ <선택! 한국인의 메뉴>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검색한 나주의 맛 Top3’ 편에서는 전남 나주 장어, 홍어, 곰탕 맛집을 찾아간다. 

▷ 대승장어 : 전남 나주시 다시면 가운리(구진포로)에 있는 장어요리 전문점(안심식당)이다.

- 메뉴 : 장어양념구이, 장어소금구이, 장어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514회, 장어), 찾아라맛있는tv(641회, 장어소금구이/장어양념구이), 그린실버고향이좋다(276회, 장어) 등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강변홍어 : 전남 나주시 영산동(영산3길)에 있는 홍어 요리 전문점이다.
- 메뉴 : 홍어삼합, 홍어회, 홍어무침, 홍어찜 등

▷ 나주곰탕남평할매집 (나주곰탕원조집60년 남평할매집) : 전남 나주시 금계동(나주로)에 있는 곰탕으로 유명한 맛집(안심식당)이다.

- 메뉴 : 곰탕, 수육곰탕, 수육 등
- 영업시간 : 매일 08:00-21:00. 2월1일 설날 당일 휴무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6021회), 2TV저녁생생정보(25회), 찾아라맛있는TV(641회), VJ특공대(686회) 등 여러 방송에서 곰탕이 소개됐다.

▷ 나주곰탕노안집 : 전남 나주시 금계동(금성관길)에 있는 곰탕 전문점이다.

- 메뉴 : 나주곰탕, 수육곰탕, 수육 등
- 영업시간 : 매일 07:00-20: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88회), 그린실버고향이좋다(276회), VJ특공대(686회), 생생정보통(457회), 한국인의밥상(52회) 등 여러 방송에서 곰탕이 소개됐다.

▷ 나주곰탕하얀집 : 전남 나주시 중앙동(금성관길)에 있는 곰탕 전문점(안심식당)이다.

- 메뉴 : 곰탕, 수육곰탕, 수육 등
- 영업시간 : 매일 08:00-20:00. 매달 1, 3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7196회),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67회), 생방송오늘저녁(1193회), 생방송투데이(2268회), 2TV생생정보(514회) 등 여러 방송에서 나주곰탕이 소개됐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고수뎐> 육질의 정수를 말하다, 묵은지 닭볶음탕 편에서는 강원도 양양군 ‘범골 토종닭’으로 안내한다. 

▷ 범골 토종닭 : 강원 양양군 서면 논화리(설악로)에 있는 닭요리 전문점이다. 닭을 가게 뒤편 산에 직접 방목하여 키우고 새벽에 한번, 낮에 한번 하루 총 두 번에 걸쳐 직접 잡아서 손질후 요리하여 신선하고 쫄깃쫄깃한 식감의 닭백숙을 맛볼 수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묵은지 닭볶음탕 / 그 외 능이 옻닭, 능이오리 백숙, 약수 백숙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0:3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886회, 닭백숙)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