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1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수도권 최고 생선구이 톱5 ‘의령OO'…32년 전통 짜장떡볶이, 홍천전통시장
[생방송투데이 맛집] 수도권 최고 생선구이 톱5 ‘의령OO'…32년 전통 짜장떡볶이, 홍천전통시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1.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21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82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빅데이터 랭킹 맛집-수도권 최고 생선구이 TOP5(의령전원) △인생 분식-32년 한결같은 마음으로 담아낸 추억 한 그릇, 짜장떡볶이(원조짜장떡볶이), 그리고 △보고 먹고 즐기고! 3GO, 강원 홍천(홍천전통시장 은영이네메밀부침감자떡·대운올챙이)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강원 홍천’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운두령(雲頭嶺) : 강원도 홍천군 내면 자운리, 계방산 자락에 있는 고개로 해발 1,089m이다. 항상 운무가 넘나든다는 뜻에서 ‘운두령’이란 지명이 유래했다. 계방산을 오르는 기점의 하나로, 해발고도가 높아 운두령에서 산행을 시작하면 계방산을 쉽게 오를 수 있다고 한다. 

▷ 홍천전통시장 : 강원 홍천군 홍천읍 신장대리(신장대로)에 있는 전통시장이다. 조선시대의 홍천 읍내장에서 기원한 전통시장으로 상설시장과 정기시장이 함께 열리고 있다. 홍천 중앙시장은 두 구획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중앙시장에서는 감자떡, 메밀무침 등 먹을 것을 주로 팔고, 홍천시장에는 건어물과 수산물, 야채, 생활 잡화를 파는 곳이 많다.

▷ 은영이네메밀부침감자떡 :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신장대리(홍천로8길), 홍천중앙시장 내에 있는 한식당이다.

- 오늘메뉴 : 홍총떡
- 영업시간 : 매일 08:00-17:00
- TV방송정보 : 함께사는세상(105회, 메밀총떡)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대운올챙이 : 강원 홍천군 홍천읍 신장대리(홍천로8길) 홍천중앙시장 내에 있는 한식 맛집이다.

- 오늘메뉴 : 올챙이국수 / 도토리국수
- 영업시간 : 매일 07:00-19:00

▷ 배바위카누마을 : 강원도 홍천군 서면 마곡리(마곡길), 홍천강변을 따라 위치한 강촌 레포츠 마을로 캠핑장과 펜션을 운영하며, 카약, 카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의 생선구이 TOP5’ 편에서는 서울 강남구 ‘의령전원’ 등이 소개된다.

▷ 의령전원 : 서울 강남구 대치동(삼성로85길)에 있는, 가성비 좋은 푸짐한 모둠 생선구이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맛집이다. 삼천포, 여수, 속초 바다에서 잡히는 열기, 돌돔, 우럭, 자연산 임연수 등 자연산 생선을 고집한다고. 신선한 생선 및 나물과 웰빙 반찬 등이 푸짐하게 제공되어 정성스러운 집밥 느낌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 메뉴 : 생선구이, 남해안 자연산 생선정식, 
- 영업시간 : 11:30-2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885회, 자연산모둠생선구이), 생방송오늘저녁(666회, 생선구이)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다음 링크(https://some.co.kr/food/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온 가족에게 행복을 주는 요리’ 편에서는 경기도 용인시 ‘조이반찬’을 찾아간다.

▷ 조이반찬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서천로127번길)에 있는 반찬가게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매주 토~일요일 정기휴무, 1.31-2.2 설날 연휴 휴무

◆ <인생 분식> 32년, 한결같은 마음으로 담아낸 추억 한 그릇 편에서는 서울 중구 ‘원조짜장떡볶이’로 안내한다.

▷ 원조짜장떡볶이 : 서울 중구 신당동(동호로12길)에 있는, 짜장소스로 유명한 분식집이다. 말캉한 밀가루 떡에 양배추와 어묵을 넣고 춘장과 고추장을 섞어서 만들며, 계란과 야끼 만두, 김말이 등을 덤으로 추가하여 내어준다고 한다. 소스에 오뎅(어묵) 국물을 넣은 것이 특징이라고.

- 메뉴 : 짜장떡볶이, 튀김 야끼만두, 순대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0: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