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04:25 (금)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온천탕두부·가이세키 요리·당고지루…日 규슈 올레 ‘맛나서 좋은 세상’
[세계테마기행] 온천탕두부·가이세키 요리·당고지루…日 규슈 올레 ‘맛나서 좋은 세상’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1.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1월 24~28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맛나서 좋은 세상’ 5부작이 방송된다. 

달콤, 담백, 고소한 맛의 여행! <맛나서 좋은 세상>. 세계 곳곳의 맛있는 음식들, 여태껏 느껴보지 못한 맛에 빠지다.

자연 그대로의 맛, 일본 규슈.
따뜻한 시골 밥상, 중국 저장성.
미식의 나라, 터키.
소박하지만 행복한 한 끼, 베트남까지….

맛을 찾아 떠난 여정, 그 길목에서 만난 사람들과 행복한 순간. 아름다운 자연의 경치에 빠져본다.

오늘(24일) <세계테마기행> ‘맛나서 좋은 세상’ 1부에서는 ‘걷고 먹고 사랑하라, 규슈 올레’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박상현 맛 칼럼니스트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 걷고 먹고 사랑하라, 규슈 올레 - 1월 24일 저녁 8시 40분

일본 규슈 올레는 제주 올레를 본 따 만든 자연과 사람을 만나는 도보 여행길이다. 

첫 여정은 20개의 코스 중 우레시노 코스로 향한다. 요시다 마을을 지나 도착한 22세기 아시아의 숲(22世紀アジアの森). 삼나무의 초록빛과 노랗게 익은 메타세쿼이아 숲길을 걸어본다. 

우레시노에서 지역 명물로 판매되는 온천탕두부(温泉湯豆腐). 땅속 온천수로 끓인 특별한 탕두부의 맛을 느껴본다. 온천 마을로도 유명한 우레시노의 료칸에서 따뜻한 노천 온천욕으로 여행의 피로를 풀어본다. 그리고 화려한 장식으로 눈으로 먼저 먹는다는 가이세키 요리(會席料理)를 먹어본다. 

이어서 떠난 규슈 올레의 다카치호 코스에서 직접 노를 저어 다카치호 협곡(高千穂峡) 위를 지나 본다. 음식점 하나 없는 산길 코스에 여행자를 위해 음식을 내어주는 할머니 집에서 따뜻한 주먹밥과 수프로 배를 채운다. 

마지막으로 향한 곳은 마쿠라자키(枕崎市). 항구에서 만난 어부 형제와 함께 어선에 오른다. 그런데 바다로 향하지 않고 돌을 줍는 어부들! 돌을 던져서 잡는 특이한 전통 고기잡이를 함께한다. 그곳 마을 사람들의 일상이 궁금해 찾은 민박집. 우리나라 수제비와 비슷한 당고지루(団子汁)를 함께 만들어 먹고 여행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