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3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순천시 순창군 익산시
[지자체 오늘] 순천시 순창군 익산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1.2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석 순천시장, 설 명절 앞두고 전통시장 상인 응원]

 

허석 순천시장이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찾아 장을 보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했다.

지난 20일 웃장을 시작으로 26일에는 역전시장을 방문하고, 오는 27일에는 아랫장을 찾을 예정이다. 허석 시장은 순천사랑상품권으로 직접 물건을 구입하면서, 상인들의 애로사항과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했다.

또한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주차환경개선사업, 시설현대화사업 대상지를 점검하면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고, 재미와 볼거리가 있는 전통시장 조성을 당부하였다.

허석 순천시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아 전통시장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설을 맞이하여 평소보다 전통시장 이용객이 증가할 것을 감안하여, 장날 전에 미리 전통시장 내 공공화장실과 통행로, 장옥 등에 소독·방역을 실시하고 마스크 미착용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하는 등 손님맞이 준비를 철저히 추진하고 있다.

 


[순창군·여가부, 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식]

 

순창군은 25일,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지정 협약식을 체결함으로써 순창군이 여성친화도시임을 널리 알렸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비대면 협약식에는 황숙주 군수 등 관계자 5명이 참석했다.

여성가족부는 2009년부터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성평등 정책을 만드는 여성친화도시를 지정하고 있다. 순창군은 민선 7기 황숙주 군수의 공약사업으로 ‘순창군 양성평등 기본조례’ 제정 및 위원회 구성,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계획수립, 군민참여단 구성과 각종 위원회 여성위원 비율을 향상하는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기반 구축에 힘써 왔다.

특히 황숙주 군수는 전담인력배치 뿐만 아니라 성과관리(BSC)를 통해 순창군 전체 부서가 성평등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등 지정 의지를 보인 결과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군은 ‘다함께 성장하는 여성친화도시 순창’이라는 비전 아래 일자리·돌봄·여성의 대표성을 중점과제로 선정하여 △빈틈없는 순창형 아이돌봄 시스템 구축 △순창군 참좋은 가족센터 조성 △수요자맞춤형 일자리 확대 △일상생활 편의시설 확충 및 여성의 활동역량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부서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군민참여단과 함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정책 발굴로 지역특색에 맞는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황숙주 군수는 “이번 여성성친화도시 신규 지정은 군민과 함께 이뤄낸 성과이며, 앞으로도 여성친화사업을 통해 군민 모두가 평등하게 사회에 참여하고 돌봄과 안전이 구현된 여성친화적인 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정헌율 익산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훈훈한 정을 함께 나누었다.

정 시장은 25일 사회복지시설의 생활인들과 시설 종사자들과 명절 인사를 나누고, 어려운 부분이 없는지 살피기 위해 복지시설 4곳을 방문했다.

노인요양시설인 남전노인요양원을 시작으로 아동양육시설인 이리보육원, 장애인 거주시설인 작은자매의집, 한부모 가족복지시설인 이리성애모자원 등을 방문해 사회복지시설의 생활인들의 안부를 살폈다. 또한 생활인들을 내 가족처럼 돌보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정헌율 시장은“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명절을 맞아 더 외롭고 힘든 이웃들에 대한 관심이 더 필요하다”며 “경제적으로 어렵고 힘들고 소외된 이웃들이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방문은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 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최소한의 인원이 방문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 기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