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03:25 (금)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쌀국수·꽈이·매운탕 깐까·꼬치구이…길 위의 맛, 베트남
[세계테마기행] 쌀국수·꽈이·매운탕 깐까·꼬치구이…길 위의 맛, 베트남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1.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월 28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맛나서 좋은 세상’ 마지막 5부가 방송된다. 

달콤, 담백, 고소한 맛의 여행! <맛나서 좋은 세상>. 세계 곳곳의 맛있는 음식들, 여태껏 느껴보지 못한 맛에 빠지다.

자연 그대로의 맛, 일본 규슈.
따뜻한 시골 밥상, 중국 저장성.
미식의 나라, 터키.
소박하지만 행복한 한 끼, 베트남까지….

맛을 찾아 떠난 여정, 그 길목에서 만난 사람들과 행복한 순간. 아름다운 자연의 경치에 빠져본다.

이날 <세계테마기행> ‘맛나서 좋은 세상’ 5부에서는 ‘길 위의 맛, 베트남’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배장환 여행 작가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맛나서 좋은 세상 5부. ‘길 위의 맛, 베트남’ / EBS 세계테마기행
맛나서 좋은 세상 5부. ‘길 위의 맛, 베트남’ / EBS 세계테마기행

■ 길 위의 맛, 베트남 - 1월 28일 저녁 8시 40분

베트남 사람들이 아침으로 즐겨 먹는 쌀국수. 하노이(Hanoi)의 유명한 맛집에서 고기와 고수가 듬뿍 담긴 쌀국수와 찰떡궁합인 꽈이를 먹어본다. 

석회암 기둥들이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는 명승지, 하롱베이(Halong Bay). 커플에게 인기 많은 암수 바위는 보는 각도에 따라 닿았다 떨어져 키스 바위로 불린다. 배를 타고 동굴을 지나 호수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한다. 

다음 여정은 ‘베트남의 보석’이라 불리는 아름다운 휴양지, 다낭(Da Nang). 미케해변(Bải Biền Mỹ Khê)의 바다 위를 나는 패러세일링으로 짜릿함을 만끽한다. 휴양지인 미케해변과 달리 턴키사오해변(Bải Bién Than Khi Xao)의 바다에는 까이퉁이 달린 배로 가득하다. 광주리처럼 생긴 작은 배 까이퉁을 타고 어부의 배에 초대받아 베트남식 매운탕 깐까(Canh Cà)를 맛본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베트남과 중국, 일본의 문화가 어우러진 호이안(Hoi An). 밤이 되면 모든 전기를 끊고 등불로만 거리를 장식한 호이안등불축제(Hội hoa đăng Hội An)에서 형형색색의 등불을 구경한다. 

마지막으로 향한 곳은 세계 여행자들로 가득한 호찌민(Ho Chi Minh City)의 브이비엔 거리(Bui Vien Street). 크고 싱싱한 해산물과 길거리 음식의 꽃인 꼬치구이를 맛본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광희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