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10 (토)
 실시간뉴스
[지자체] 구로구, 스마트 측량기준점 정보제공 서비스…송파구, 오미크론 대응체계 가동
[지자체] 구로구, 스마트 측량기준점 정보제공 서비스…송파구, 오미크론 대응체계 가동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1.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홈페이지 모바일 화면 [구로구 제공]
구청 홈페이지 모바일 화면 [구로구 제공]

■ 구로구, 스마트 측량기준점 정보제공 서비스 실시
- 스마트서울맵으로 기준점 종류‧위치 등 제공… 구 홈페이지와도 시스템 연동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스마트 측량기준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로구는 “주민들이 측량기준점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와 스마트서울맵을 통해 스마트 측량기준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측량기준점’은 토지의 특정 지점을 측량기준에 따라 측정한 후 번호, 좌표 등으로 표시한 기준점이다. 땅의 경계를 확인하거나 주민 생활과 밀접한 기반 시설을 만드는 등 측량업무의 기준이 되는 중요 시설물이다.

이전에는 측량기준점의 정보가 필요한 경우 주민이 구청을 방문해 지적기준점 성과등본을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기준점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구 입장에서는 훼손 또는 망실된 측량기준점 현장조사 시 도면, 사진, 성과표 등 별도의 서류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데이터 갱신과 관리가 가능하다. 

‘구로구 측량기준점’ 서비스는 스마트서울맵(map.seoul.go.kr)이나 구로구청 홈페이지(www.guro.go.kr) ‘분야별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시스템 구축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측량기준점 조사와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정확한 측량정보로 구민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궁금한 사항은 구로구청 부동산정보과(02-860-2796)로 문의하면 된다.

오미크론 대응체계 점검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박성수 송파구청장. [송파구 제공]
오미크론 대응체계 점검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박성수 송파구청장. [송파구 제공]

■ 송파구, 오미크론 대응체계 가동
- 보건소선별진료소에 신속항원검사장 설치, 5개 호흡기전담클리닉 지정 등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29일부터 검사치료체계가 변경됨에 따라 송파구보건소를 중심으로 오미크론 대응체제 구축에 만전을 기하고 방역 강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오미크론 대응체제에서는 진단검사부터 확진자 관리까지 많은 변화가 생기는 만큼 초기에 큰 혼란이 발생할 수 있다”며 “방역현장에서 혼란이 야기되지 않도록 전 부서가 합심해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있다.”고 전했다.

우선, 구는 송파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 개편된 코로나19 진단검사 체계를 29일부터 시행한다.

종전 대상에 상관없이 가능하던 PCR 검사는 고위험군(60세 이상, 역학적 연관자, 의사소견자, 감염취약시설 종사자)과 신속항원검사 양성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에 대비해 구는 선별검사소 내 신속항원검사장을 별도로 설치하고, PCR검사장과 구분해 운영한다.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고위험군 등 PCR 우선순위 대상자만 검사가 가능하다. 현재 구에는 2개소(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 문정도시개발구역 광장)가 운영 중이다.

호흡기전담클리닉에서는 유증상자를 대상으로 의사 진찰 후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시행한다. 구에는 총 5개소(경찰병원, 한솔병원, 강플러스내과의원, 초록이비인후과, 열린성모이비인후과의원)가 지정되었다.

단, 연휴 동안 검사 가능 시설마다 운영 시간이 다르니 반드시 방문 전 확인이 필요하다.

이와 함께 구는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 독려를 위해 3차 미예약자 대상 접종 독려 문자 발송, 감염취약시설 중심 접종 독려 등을 실시한다.

또, 설 연휴 이후 확진자 급증에 대비해 역학조사 및 확진자 재택치료 등 코로나19 대응 인력을 보강하고 재택치료 관리 의료기관을 추가로 확보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오미크론 대응에 모든 행정력을 기울여 촘촘한 대응체계 구축으로 구민의 안전을 지키겠다.”면서 “구민들께서도 설 연휴 이동 자제와 개인 방역수칙 준수로 힘을 보태달라”고 전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