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03:1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수도권 최고 소갈비찜 톱5 ‘여명OO'…청양 한우육회비빔밥·20년 추억의 만두
[생방송투데이 맛집] 수도권 최고 소갈비찜 톱5 ‘여명OO'…청양 한우육회비빔밥·20년 추억의 만두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2.01.2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28일) SBS ‘생방송 투데이’ 2987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빅데이터 랭킹 맛집-수도권 최고 소갈비찜 TOP5(여명 본점)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충남 청양-한우 육회 비빔밥(별장&봄) △인생 분식-한없이 주고픈 사랑을 담은 20년 추억의 만두(다모아분식)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에서는 ‘충남 청양’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알프스마을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천장호길)에 있는, 농업, 농촌 관광 체험을 함께 하는 칠갑산 알프스마을이다. 

▷ 천장호출렁다리 :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천장호길)에 있는 청양의 명물이다. 2009년에 만들어졌으며 총길이 207m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다. 다리 중간부분에 청양의 특산물 구기자와 고추를 형상화한 높이 16m의 주탑이 시선을 끈다. 

▷ 칠갑산천문대스타파크 : 충남 청양군 정산면 마치리(한티고개길)에 있는, 청정 청양의 맑은 공기와 깨끗한 밤하늘이 펼쳐지는 칠갑산천문대이다.

▷ 별장&봄 : 충남 청양군 청양읍 학당리(충절로)에 있는 한식 맛집(백년가게, 안심식당)이다.

- 메뉴 : 청양 한우 육회 비빔밥, 청양 한우 불고기 덮밥, 아보카도떡갈비정식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0: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238회, 구기자소갈비전골)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참고로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공식 인증받은 점포다.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의 소갈비찜 TOP5’ 편에서는 경기도 화성시 ‘여명 본점’을 소개한다.

▷ 여명 본점 : 경기 화성시 정남면 보통리(세자로303번길)에 있는 한정식 맛집(백년가게, 안심식당)이다. 최상급 보리굴비. 노란알이 꽉찬 간장게장. 매콤달콤 맛있게 무친 양념게장. 오동통한 꼬막과 여명 특제간장으로 비벼먹는 꼬막장 등이 대표메뉴. 오늘 방송에서는 인기메뉴 소갈비찜이 소개된다.

- 오늘메뉴 : 소갈비찜 / 그 외 간장게장, 보리굴비, 양념게장, 간장꼬막장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271회, 게장정식세트/게장양념세트)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다음 링크(https://some.co.kr/food/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수도권 최고의 소갈비찜 TOP5' 나머지 4곳은 다음과 같다.

▷ 본연옛날불고기 : 서울 동작구 사당동(남부순환로269길)
▷ 산나래한정식 :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능안길)
▷ 봉래면옥 : 서울 강동구 길동(명일로)
▷ 남도식객 : 서울 종로구 관훈동(인사동길)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구수한 손맛은 덤! 모녀의 연매출 7억 반찬’ 편에서는 서울 강동구 ‘순수한 찬’을 찾아간다.

▷ 순수한 찬 : 서울 강동구 암사동(고덕로10길), 암사종합시장 내에 있는 반찬가게다.

◆ <인생 분식> ‘한없이 주고픈 사랑을 담은 20년 추억의 만두’ 편에서는 충북 청주시 ‘다모아분식’으로 안내한다.

▷ 다모아분식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중흥로)에 있는 종합분식점이다.

- 메뉴 : 만두, 찐빵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SBS ‘생방송 투데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김선재, 김다영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