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1:0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교육 문화]
[오늘의 교육 문화]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2.1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 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방학 프로그램 운영]

 

영천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자율성을 함양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의 질적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비대면 방학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 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3개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Let’s go 카미봇 : 앱과 맵보드를 활용한 코딩프로그램, 4회>, <스마트폰 app 개발 : 자신만의 앱을 개발하여 실행해 보는 프로그램, 4회>, <상상력up : 과학교구키트를 활용하여 과학의 이론과 실험을 통한 과학탐구 프로그램, 8회> 3개가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슬기롭고 유익한 방학생활과 과학 활동을 통해 실험과 도전정신을 경험하고, 과학적 상상력을 발휘하며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혜경 가족행복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프로그램이 축소되고 비대면으로 운영되어 아쉽지만, 청소년들에게 방학기간 동안 무료한 일상의 활력을 주고자 유익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개설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별로 운영기간과 연령이 일부 상이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영천시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갤러리세인 기획초대Ⅰ 2022 Behind Beautiful Art + Critic]

고진이
고진이

 

갤러리세인은 작가의 작업을 좀 더 면밀히 알리고 미술소비자가 작가, 평론가를 만나는 접점의 장을 마련하는 전시를 개최한다.

옥션, 아트페어를 중심으로 미술시장이 호황으로 접어들었지만, 대중의 미술사적, 미학적 지식을 접할 기회는 여전히 좁다.

자칫 시장만 과열되어 예술성이 가려질 수 있는 시기에, 미술애호가들이 동시대 작품을 감상하고 좋은 작품을 컬렉션하는데 가이드가 되도록 전문 평론가와 함께 한다.

더불어 일반 미술애호가들의 깊이 있는 미술감상과 미술소비에 도움이 되도록 미술시장의 현상을 분석하며 미술시장의 기형적 과열에 좀 더 적극적 비평적 사고를 가져보고자 한다.

3부로 나뉘어 지는 이번 전시는 파트별로3명의 작가들과 1명의 평론가가 Co-Work한다.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좀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으며, 미술애호가와 일반 관람객들은 작품을 비평적 시각으로 면밀하게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전   시  명 :  갤러리세인 기획초대Ⅰ 2022 Behind Beautiful Art + Critic
■ 초 대 작 가 :  [1부]고진이, 김한울 박제경  [2부]김영진, 몰리킴, 지미한  [3부]손서현, 이대희, 이후창
■ 출 품 작 품 :  1~3부 각각20점 내외
■ 전 시 기 간 :  1부 2. 11(금) - 2. 18(금)   2부 3. 3(목) - 3. 10(목)   3부 3. 24(목) – 3. 31(목)
■ 프 로 그 램 :  [1] 2/12(토) pm4-6시 평론가와 작가와 아트톡톡  김성호 평론가 + 고진이, 김한울 박제경
           [2] 3/ 4(토) pm4-6시 평론가와 작가와 아트톡톡  김진엽 평론가 + 김영진, 몰리킴, 지미한
                [3] 3/26(토) pm4-6시 평론가와 작가와 아트톡톡  김수진 평론가 + 손서현, 이대희, 이후창
■ 관 람 시 간 :  오전 11시 ~ 오후 6시 (일요일 휴관)
■ 전 시 장 소 :  갤러리세인 l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503 한성빌딩 204 (청담동, 청담역 10번출구)
■ 전 시 담 당 :  갤러리세인 총괄l 디렉터 정영숙 박사, 수석 큐레이터l 김연혜 , 실장l 정태현, 큐레이터l하은서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 기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