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교육 문화]
[오늘의 교육 문화]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2.2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총, 교육부의 ‘새 학기 적응주간 운영’발표에 대한 입장 밝혀]

교육부가 3월 개학 후 2주를 ‘새 학기 적응주간’으로 설정하고, 수도권 등 감염이 우려되는 지역의 학교는 단축수업, 원격수업(전면 전환도 포함), 급식 간편식 제공 등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21일 발표했다.

이에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하윤수·前 부산교대 총장)는 “오미크론 폭증 속에서 학생‧교직원의 건강 보호를 위해서는 방역학적 기준과 전문적 판단이 필요한데도 학교 자율로 떠넘기는 것은 무책임 행정일 뿐”이라며 “확진‧격리 수준 별로 원격수업 전환 규모를 설정한 명확한 기준, 지침을 마련해 학교에 즉시 안내해야 한다”고 밝혔다. 

교총은 “지금도 학교와 교원은 신학기 학사운영방안에 따른 각종 방역 업무만으로도 걱정과 멘붕에 빠져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별다른 기준도 없이 포괄적 자율을 부여하는 것은 더더욱 ‘각자도생’의 혼란과 부담만 가중시킬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시도교육청 별로 기준이 달라 혼란스러운데다, 여기에 학교 별로도 판단이 달라지고 원격수업 유형 등이 들쭉날쭉할 경우, 차이와 비교에 따른 학부모들의 민원과 비난이 빗발칠 게 불 보듯 뻔하다”며 “이로 인한 갈등과 책임 부담 등 학교, 교원이 겪어야 할 고충을 가늠하기조차 어렵다”고 지적했다. 

교총은 “18세 이하 확진자가 4명 중 1명을 차지하는 엄중한 상황임에도 ‘적응기간’이라며 일단 학교가 ‘알아서 하라는 식’의 오락가락 행정을 펴셔야 되겠느냐”며 “이 과정에서 자칫 감당할 수 없는 확진‧격리자가 발생해 교육 자체가 멈출 수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방역당국과 교육부, 시도교육청은 자율이라는 이름의 방치가 아니라 원격수업 전환과 관련한 과학적이고 명확한 기준, 지침을 즉시 마련해 학교에 안내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이미혜 사진작가 파네로스(FANEROV) 첫번째 전시 참가]

[꾸미기] 회중시계
[꾸미기] 회중시계

 

사진작가 이미혜씨가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사진학과 졸업생들의 모임 파네로스(FANEROV)의 첫번째 전시에 참가한다.

이작가는 특별한 기억속의 물건들을 풍경사진에 접목시켜 그 물건의 가치를 사진적으로 재해석 했다.

작가는 2018년에 뉴욕에서 한달간 체류하며 촬영한 스트리트 사진으로 개인전을 가진 적도 있으며 다수의 단체전에 참가했다.


전시 기간 : 2022년 3월 2일(수)~3월 8일(화)
전시 장소 : 경인미술관 제1관(서울시 종로구 인사동10길 11-4)
 

이미혜 작가
이미혜 작가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 기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