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15 (금)
 실시간뉴스
결코 갖고 싶지 않은 BAG! 아이백에 관하여
결코 갖고 싶지 않은 BAG! 아이백에 관하여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2.03.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백이 생기는 것은 환영이지만 두 손 내저어 거절하고 싶은 백이 있다. 눈가에 불룩해진 아이 백(EYE BAG)... 다크서클을 더욱 보기 싫게 만드는 아이백을 해소할 방법은 없을까?

 

다크서클과 아이백

흔히 다크서클과 아이백은 비슷하게 인식되기도 한다. 다크서클은 눈 밑 얇은 피부 아래가 거무스름하게 비쳐 보이는 것인데 다크서클 증상만 있다면 피로가 사라지도록 충분히 쉬거나 수면을 취하면 해소되기도 한다. 가장 보기 싫은 경우는 눈물주머니라고도 불리는 눈 아래 불룩하게 지방이 튀어나와 보이는 현상으로 아이백이라 불린다.

 

눈 밑 지방의 탄력 손실이 원인

아이백의 원인은 다크서클 현상 면에서 보자면 혈액순환과 관련되어 있다. 얇은 피부와 그로인한 눈 밑 피부의 꺼짐이 있을 수 있으며 색소침착도 요인으로 꼽는다. 눈 밑에 주머니 같은 것이 생기는 아이백은 보통 나이가 들면서 심해지는데 탄력 있던 눈 밑 지방층인 안와지방이 탄력을 잃고 늘어져 눈 밑이 불룩해 보이도록 만든다.

 

수술보다는 홈 케어로

아이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가장 많이 고민해보는 것이 눈 밑 지방 재배치술일 것이다. 주변에 성공적으로 시술받은 사례를 보고 매우 간단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눈 밑 지방재배치술은 그리 간단한 수술은 아니다. 또 사람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눈 주변에 시술하게 된다. 예기치 못한 요인으로 부작용이 생길 경우도 고려해봐야 하므로 쉽게 선택하는 것은 금물이다.

 

나쁜 습관 고치기

수술보다 좀 더 리스크가 적은 방법을 택하기로 했다면 우선 나쁜 버릇부터 고쳐보자. 눈을 자주 비비는 버릇이 있는 경우 이것부터 고치도록 한다. 잔주름만 늘고 탄력만 감소시킬 뿐이다. 또 눈 화장을 지울 때 깨끗이 지우고 싶어 세게 문지르지 않는지도 점검해보자. 눈 피부에 무리를 줄만큼 깔끔하게 지워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라면 눈가 피부를 위해선 진한 눈 화장을 아예 피하는 것도 좋다. 눈 화장 지울 땐 무조건 가장 부드러운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할 것.

 

건조하지 않도록, 나이트 케어엔 패치

눈가 피부는 항상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한다. 아이백은 건조한 계절 더 두드러져 보이기도 한다. 얼굴 전체 팩에만 신경 쓰지 말고 나이트 케어 시 눈 아래 부위에 패치 붙이기를 생활화 해보자. 이 부분만 신경 써도 아이백이 말끔히 없어지지는 않더라도 평소보다 밝은 인상을 줄 수는 있다. 또 나이트 스킨케어 시 림프 순환이 잘되도록 위 눈썹 뼈 부근과 눈 밑, 귀 볼 등을 자극해 주는 것도 도움 된다.

 

다른 기능의 아이제품을 병행 사용

데일리 피부 관리 중에 아이백부분만 탄탄하게 잡아당겨도 매우 얼굴 인상이 산뜻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아이 케어 제품은 보통 한 가지 제품을 사용하곤 하는데 두 가지 정도 기능이 다른 제품을 번갈아 사용해본다.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보습제품을 주로 쓴다면 3일에 한번 정도는 리프팅 효과 있는 제품을 사용해준다든가 아니면 반대로 리프팅 제품을 주로 사용하고 보습 기능 제품을 3일에 한번 정도 사용해주는 식으로 서로 기능이 다른 제품을 교차해가며 사용해본다.


[Queen 최하나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