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7:40 (화)
 실시간뉴스
이마트, ‘피코크 셰프 캠페인’으로 고객 신뢰도 높인다
이마트, ‘피코크 셰프 캠페인’으로 고객 신뢰도 높인다
  • 이광희 기자
  • 승인 2022.03.1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식생활 새로운 기준 제시하는 종합 미식 브랜드로 거듭날 것”
피코크 캠페인.(이마트 제공)
피코크 캠페인.(이마트 제공)

“피코크는 셰프가 직접 만듭니다.”

이마트는 ‘Chef Made, PEACOCK!’ 캠페인을 진행하며 피코크 상품을 만드는 개발 전문가와 비밀 연구소에 대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 본사 9층에 위치한 피코크 비밀연구소에는 조선호텔 출신 원승식 셰프를 포함해 △함동우 셰프 △홍유석 셰프 △김현태 셰프 △권혁재 바리스타 등 총 5명의 전문 셰프가 피코크 담당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마트는 피코크 상품을 개발하는 셰프의 실명과 이력, 대표 개발 상품을 공개할 방침이다. 피코크 상품별 담당 셰프의 개발 과정 중점 포인트, 맛있게 먹는 방법 등도 소개한다.

피코크 셰프 캠페인은 상품 신뢰도를 높이고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피코크 상품 개발자들이 임하는 자세, 치열한 노력 등을 '장인정신'과 연결지어 소구할 계획이다.

실제로 비밀연구소 셰프들은 최고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맛을 결정하는 요소들을 세분화해 관리한다. 예를 들어 육개장의 경우 고기의 질감, 풍부한 식재료, 깊은 육수 등으로 포인트를 나눠 연구·개발하고 있다.

한편 피코크는 2021년 연 매출 4000억원을 기록하며 8년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13년 피코크를 론칭한 첫해 매출은 340억원으로 8년 만에 약 12배 규모로 성장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피코크 상품 중 밀키트(Meal kit)는 지난해 피코크 전체 매출의 20%를 넘어서는 850억원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차별화 핵심 MD로 자리 잡았다.

최현 피코크 담당은 "피코크는 시장을 리드하는 상품을 선도적으로 출시하며 우리나라 식문화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품의 역량을 더욱 높여 고객의 식생활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종합 미식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이광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