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0:15 (수)
 실시간뉴스
LH, '도심 주거정비를 통한 주거안정 실현' 정책토론회 개최
LH, '도심 주거정비를 통한 주거안정 실현' 정책토론회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4.2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2일 서울 삼성동 아셈타워에서 '도심 주거정비를 통한 주거안정 실현'을 주제로 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LH토지주택연구원,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한국도시계획가협회가 향후 지역균형발전과 주거안정 실현을 위한 주거 정비 및 재생 정책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공동 개최했다.

김지은 서울주택도시공사(SH) 도시연구원 수석연구원은 '서울 도심 정비사업의 시행 여건과 향후 과제'에 대해, 홍경구 단국대 교수는 '성남시 도시재생과 도시정비의 새로운 시도'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영은 LH토지주택연구원 연구위원은 '지방 중소도시 주거지 정비와 재생 연계를 통한 주거안정 실현'을 주제로 지방 중소 도시의 경우 맞춤형 주거정비 등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조언할 예정이다.

종합토론에는 배웅규 중앙대 교수를 좌장으로 홍성진 대한건설정책연구원 박사, 김지엽 성균관대 교수, 최중철 건축사, 정승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 과장, 김선아 한국도시계획가협회 부회장, 김정구 LH도심정비사업처 단장이 참석한다.

이상일 LH토지주택연구원장은 "토론회에서 논의되는 다양한 의견과 정책 제안이 지역균형 발전과 국민의 주거 안정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