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6:35 (화)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뉴스] 한국농식품유통공사
[오늘의 농정 뉴스] 한국농식품유통공사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4.2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ESG 실천 결의대회 개최]
-농산물 비축사업 고객사와 사업 현장과 일상 속 ESG 실천 다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27일 전남 장성군 소재 농산물 비축기지에서 ‘하나뿐인 지구를 위한 사업 현장과 일상 속 작은 실천’을 주제로 비축사업 주요 고객사와 함께 ESG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공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사업 현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ESG경영에 동참할 수 있도록 ‘비축사업 현장 ESG경영 실천 가이드’를 제작하고, ▲비축물자 입출고 차량 현장 대기 시 시동 끄기 ▲비축물자 포장재 친환경제품 개선 ▲서류 절감을 위한 QR코드 입출고 시스템 도입 등 현장 관계자와 고객사들이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안내해 사업과 일상 속 ESG 실천을 도모했다.

또한 공사가 지난해부터 먹거리 분야 탄소 절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확산에 비축사업 고객사들도 동참하기로 했다.

배옥병 수급이사는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이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의 31%에 달하는 만큼,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공사의 사업 현장과 일상 속 탄소 절감 노력은 매우 중요하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고객사와 함께 사업 현장과 일상 속에서 ESG경영을 실천함은 물론, 우리 사회 전반에 ESG 실천문화가 뿌리내리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NH농협무역과 농식품 수출 확대 방안 모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3번째), NH농협무역 지준섭 대표이사(좌측2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3번째), NH농협무역 지준섭 대표이사(좌측2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27일 서울 양재동에서 NH농협무역 지준섭 대표이사와 관계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한국 농식품 해외시장 개척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김사장은 “대한민국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농업 발전에 앞장서 온 NH농협무역과 상호협력을 통해 농식품 수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한국 농식품의 품질 고급화 및 안전성 홍보, 해외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농가소득 향상과 수출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촌일손돕기 구슬땀]

 

-일손 부족한 농촌 마을에 부사장 등 임직원 힘 보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27일 본사가 소재한 나주지역 인근 농촌 마을에서 다가오는 농번기에 대비한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됐으나 자원봉사가 활성화되지 않아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힘을 보태고자, 부사장을 비롯한 본사 임직원들이 나주 이슬촌 마을을 찾아 경작지 개간을 돕고, 폐비닐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도 병행했다.

공사는 농번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5~6월에는 본사와 지역본부가 전사적으로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할 예정이며,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캠페인 활동도 전개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오형완 부사장은 “농촌 현장에 직접 와보니 농가의 일손 부족이 심각하다”며, “앞으로 공사는 물론 유관기관과 함께 농촌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ESG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