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3:15 (토)
 실시간뉴스
국토부, 국토교통 스타트업 '넥스트 챌린지' 추진
국토부, 국토교통 스타트업 '넥스트 챌린지' 추진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4.2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9일부터 5월 23일까지 신청접수, 6월중 선정
넥스트 챌린지 포스터(국토부 제공) 


국토교통부는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창업기획 프로그램인 '넥스트 챌린지'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우제 국토부 정책기획관은 "국토교통 특화 맞춤형 창업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이 빠르게 안정을 찾고 기업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정책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잠재력이 큰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의 신청 접수는 4월 29일부터 5월 23일까지,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6월 중 최종 선정한다. 11월까지 다양한 기업 전문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토교통 창업기획자로 선정된 씨엔티테크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사전진단을 하고, 그 결과에 따라 기업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한다.

특히 초기 스타트업에 가장 필요한 투자유치를 위해 IR(기업설명회) 전문 컨설팅을 중점 지원하고,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투자자 초청 기업설명회, 세미나 등도 개최한다.

또 공공발주가 많은 국토교통 산업을 고려해 공공 발주처 네트워킹, 현장 테스트베드 적용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기업은 작년 6개사에서 10개사로 확대했고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창업기획자의 직접 투자의무도 추가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