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10 (토)
 실시간뉴스
尹당선인 주치의 김주성 서울대 의대 교수 내정 ... 소화기 질환 권위자
尹당선인 주치의 김주성 서울대 의대 교수 내정 ... 소화기 질환 권위자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0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성 서울대 의대 교수 (서울대병원)
김주성 서울대 의대 교수 (서울대병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주치의로 김주성 서울대 의대 소화기내과 교수가 내정됐다.

4일 윤 당선인 측에 따르면 김 교수를 대통령 주치의로 임명하기 위한 절차가 진행 중이다. 대통령 주치의는 무보수 명예직이지만 차관급 예우를 받는다.

김 교수는 1989년 서울대 의대를 졸업한 뒤 서울대 암병원 소화기내시경센터장, 서울대병원 기획부실장,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원장 등을 지냈다. 염증성 장질환, 궤양성 대장염, 만성 장염 등 소화기 질환 권위자로 꼽힌다.

김 교수는 당선인과 특별한 인연은 없지만 실력과 인품을 인정받아 낙점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 교수는 앞으로 2주에 한 번씩 윤 당선인의 건강을 점검하게 되며 해외 순방은 물론 휴가나 지방 방문에도 동행한다.

역대 주치의들은 주로 서울대병원 내과 출신이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관례를 깨고 첫 주치의로 이병석 강남세브란스병원장을 임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주치의를 맡았던 송인성 서울대 의대 명예교수를 거쳐 강대환 부산대 의대 교수를 주치의로 뒀다. 강 교수는 첫 지방대 의대 교수 출신 주치의였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