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3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농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서울우유협동조합
[오늘의 농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서울우유협동조합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0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지역농수산식품 온라인 거래 활성화 나서]

농수산식품거래소 윤영배 본부장(1열 우측 6번째)
농수산식품거래소 윤영배 본부장(1열 우측 6번째)

 

-전라남도와 손잡고 농수산식품 온라인경매 사업설명회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지역농수산식품의 온라인 거래 활성화를 위해 3일 전라남도청과 함께 온라인경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해 5월 농수산식품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공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온라인경매 사업과 직거래 활성화 사업 등 비대면 방식의 신유통 사업을 소개했다. 현장에는 도내 농수산식품 생산⸱제조업체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온라인경매 등록 및 참여 방법 등에 대한 공사의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온라인경매 참여 시 전남도의 지원사항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었다.

공사 농수산식품거래소는 농수산식품의 유통단계를 줄여 물류 효율성은 물론 투명하고 안정적인 거래 정착을 위해 온라인경매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양파·깐마늘·수박·만감류 등 27개 품목을 대상으로 총 222억원의 거래 실적을 달성했고, 이에 따른 유통비용 절감액은 약 22억원으로 추정된다. 올해는 전년 실적대비 35% 상향한 300억원 거래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농수산식품거래소 윤영배 본부장은 “이번 전남도청과의 협업으로 전남지역의 우수한 농수산식품이 온라인경매를 통해 더욱 활발히 거래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온라인경매가 지역농수산식품 유통의 핵심 채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식품유통교육원, ‘농식품 창업콘테스트’에 도전할 교육생 모집]

 

-농식품 창업 아이디어 고도화를 위한 창업 해커톤 과정 5.25(수) 개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농식품 창업을 장려하고 창업 아이디어 고도화 및 사업화를 위해 ‘농식품 창업 해커톤 과정’을 신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근 글로벌 팬데믹 이후 청년 일자리 부족 문제와 취업난이 갈수록 심화되는 가운데, 일자리 창출의 새로운 돌파구로 창업이 주목받고 있다.

본 교육과정은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농식품 분야 창업을 장려하고,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들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2 농식품 창업콘테스트’를 비롯한 각종 지원사업에 도전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창업 아이디어를 고도화하고 사업화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번 과정은 5월 25일(수)부터 26일(목)까지 2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해커톤* 형식으로 진행되며, 유통·창업 전문가 2인이 전담해 교육생들의 사업계획서 작성과 IR발표 등을 지도할 계획이다. 교육인원은 20명이며, 우수 교육생에게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장 수여와 전문가의 후속 컨설팅이 지원된다.
 
*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참여자들이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

교육신청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를 통해 5월 16일(월) 오전 9시까지 접수하며,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교육운영부(031-400-35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태근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본 교육과정을 통해 농식품 예비·초기 창업자들이 창업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데 성공해 우수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유통 창립 27주년 “착한가격 2탄!” 행사 시작]

4일(수)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농협유통 창립 27주년 ‘함께해서 더 큰 착한가격 2탄’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창립 27주년 2탄 행사에서는 주요 농축수산물 등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 밥상물가 잡는 농협유통! 농축수산물 대표품목 최대 64% 할인!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충북·대전·부산경남유통과 통합 후 맞이하는 창립 27주년을 기념하여 4월 21일(목) ~ 5월 4일(수)까지 진행한 “함께해서 더 큰 착한가격 1탄” 행사에 이어 5월 5일(목) ~ 15일(일) 11일간 농축수산물을 최대 64% 할인해서 더욱 풍성한 행사를 선보인다.

“농협유통 창립 27주년, 함께해서 더 큰 착한가격 1탄”에서 선보인 “시작이 반이다!” 행사를 통해 수박·계란 등을 30% 넘게 대폭 할인 판매하면서 매장이 명절과 같이 매장을 방문하신 고객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2탄 행사에서는 수박·참외·양파·오이·한우등심·특란30구·활전복·백진미오징어 등 고객이 선호하는 농축수산물 파격할인과 함께 행사카드(NH, 국민, 롯데) 결제에 따른 할인 프로모션을 함께 실시하여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통합 농협유통 창립 27주년을 기념하여 “현대자동차 캐스퍼, LG스탠바이미TV, 쿠쿠 전기밥솥, NH멤버스 포인트”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하고 추첨을 통해 2,700명
에게 증정하는 행사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농협유통 창립 27주년 1탄 행사에서 보여주신 고객님의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창립 27주년 2탄 행사에서는 1탄 보다 더욱 풍성하게 준비해서 고객님의 성원에 보답 드리는 착한가격을 보여드리겠다.”라고 밝혔다.


[농협유통 소속 행사점포 현황]
양재점, 창동점, 청주점, 대전점, 부산점, 전주점, 용인점, 부전점, 자갈치점, 성내점, 상계점, 용산점, 고덕점, 분평점, 세종점, 방이역점, 대치점, 청담점, 흑석점, 광교점, 용호점, 가좌점, 산남점, 수서점, 미아점, 성산점, 교하점, 소사점, 사직점, 월계점, 주례점, 율량점, 수원금곡점, 다산역점, 용정점, 노은점, 오룡점, 국회점, 천안점 총 39개

 

 

 


[농협유통, 5월 가정의 달 맞아 『사랑의 꾸러미』로 온정 전달!]

 

- 농협유통 창립 27주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꾸러미』 전달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창립 27주년을 맞이하여 높아지는 밥상 물가로 더 큰 부담을 느끼는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생필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5월 4일(수) 농협유통 임직원은 잠실종합사회복지관에 방문하여 최근 밥상물가 상승으로 더 큰 부담을 느낄 수 있는 한부모 결식아동,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교육 복지 대상자 등 어려운 이웃에게 생필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꾸러미 세트’를 증정했다.

창립 27주년을 맞은 농협유통은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마음을 나누는 등 사회적 가치제고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치즈큐빅파티’ 광고 모델로 ‘배우 우다비’ 선정]

 

-신예 ‘우다비’, 서울우유 포션치즈 ‘치즈큐빅파티’ 광고 모델로 발탁
-맛있는 순간 다함께 즐기는 파티 콘셉트의 신규 광고 캠페인 공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포션치즈 ‘치즈큐빅파티’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신인 배우 ‘우다비’를 선정하고 TV CF 광고를 공개한다.

이번 서울우유 ‘치즈큐빅파티’ 광고는 ‘맛있는 순간, Let's Party(렛츠 파티)!'를 슬로건으로 빠르고 경쾌한 음악에 춤을 추며 파티를 즐기는 콘셉트로 광고 모델 ‘우다비’는 상큼하면서도 러블리한 매력으로 분위기를 이끌었다. 

신예 ‘우다비’는 tvN D웹드라마 ‘TRAP(트랩)’에서 주연 ‘양혜지’ 역을 맡아 열연했고 JTBC드라마 ‘라이브온’을 비롯해 최근 tvN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에 강렬한 연기를 선보이는 등 꾸준한 활동을 통해 폭넓은 감정 연기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신제품 ‘치즈큐빅파티’는 부드러운 치즈 풍미를 담은 간편하고 맛있는 영양 간식으로 큐빅모양의 치즈 제품이다. ‘플레인’ 맛은 고소한 클래식 치즈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어니언’ 맛은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 속 어니언의 풍부한 맛과 향이 조화를 이뤘다. ‘매콤달콤’은 매콤하고 유쾌하게 달달한 맛이 특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신호식 가공품브랜드팀장은 “친숙하고 귀여운 마스크로 다양한 작품에서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인 배우 ‘우다비’가 서울우유 치즈큐빅파티 제품 이미지와 잘 맞아 이번 새 광고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포션치즈 3종의 치즈큐빅파티가 더 많은 소비자들이 즐겨찾는 제품으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