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4:55 (수)
 실시간뉴스
aT, 지역농수산식품 온라인 경매 사업설명회
aT, 지역농수산식품 온라인 경매 사업설명회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04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와 업무협약
aT 전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역농수산식품의 온라인 거래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일 전라남도청과 함께 온라인경매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해 5월 농수산식품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사는 온라인경매 사업과 직거래 활성화 사업 등 비대면 방식의 신유통 사업을 소개했다.

현장에는 도내 농수산식품 생산·제조업체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온라인경매 등록 및 참여 방법 등에 대한 공사의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공사 농수산식품거래소는 농수산식품의 유통단계를 줄여 물류 효율성은 물론 투명하고 안정적인 거래 정착을 위해 온라인경매 사업을 시행 중이다. 지난해 양파·깐마늘·수박·만감류 등 27개 품목을 대상으로 총 222억원의 거래 실적을 달성했고, 이에 따른 유통비용 절감액은 약 22억원으로 추정된다고 aT는 밝혔다. 올해는 전년 실적대비 35% 상향한 300억원 거래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윤영배 aT 농수산식품거래소 본부장은 "이번 전남도청과의 협업으로 전남지역의 우수한 농수산식품이 온라인경매를 통해 더욱 활발히 거래되기를 바란다"면서 "향후 온라인경매가 지역농수산식품 유통의 핵심 채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