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5 (금)
 실시간뉴스
GH, ‘친환경·상생·투명공정’ 등 ESG경영 강화
GH, ‘친환경·상생·투명공정’ 등 ESG경영 강화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5.0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H(경기주택도시공사)가 ESG경영의 효과적·체계적 이행을 위해 ESG경영 강화에 적극 나선다.(GH 제공)

GH(경기주택도시공사)가  ‘친환경·상생·투명공정’ 등 ESG경영 강화에 적극 나선다.

GH는 지난 3월 ESG혁신경영의 적극적인 실행을 위해 ESG 이행성과 점검·평가 및 자문을 위한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한 데 이어 지난 3일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3일 열린 위원회에서는 ‘2022년 ESG경영 추진계획(안)’을 의결하고 각 부서에서 수립한 총 62건의 ESG혁신과제 중 중점 토의과제 3건을 보고 한 뒤 심층 토의 및 자문을 진행했다.

GH는 위원회 결과를 토대로 ESG혁신과제의 이행성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평가하고, 지난해 수립한 ‘친환경, 상생, 투명공정’의 ESG경영전략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달성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동참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앞서 GH는 2019년 8월 노동이사제를 도입한 데 이어 노동이사가 이사회뿐만 아니라 내부 경영의사결정 기구인 내부 경영의사결정 기구인 경영회의에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이달 중 관련 규정을 개정할 예정이다.

또 ESG경영혁신 실행동력 확보를 위해 직원 참여를 통한 ‘ESG경영혁신 Lab’을 지난달 12팀을 구성하고 3개월 간 운영할 예정이다.

혁신 Lab은 지난해 지방공기업 최초로 도입한 ‘OKR 목표관리’ 방식과 접목하여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단기간 집중적으로 혁신과제 고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GH 전형수 부사장(사장 직무대행)은 “2022년 GH ESG경영 추진방안을 적극 실행해 도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경영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