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15 (토)
 실시간뉴스
티몬 '펫밀리케이션' 프로모션 진행 ...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선봬
티몬 '펫밀리케이션' 프로모션 진행 ...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선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5.1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몬 펫밀리케이션 (티몬 제공)
티몬 펫밀리케이션 (티몬 제공)

티몬이 국내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는 5월을 겨냥해 '펫밀리'(펫+패밀리)들을 위한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1500만명에 달해 전체 인구의 약 30%를 차지했다. 4가구 중 1가구는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 반려동물 관련 시장의 규모는 약 6조 수준으로 나타났다.

펫밀리족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수준 향상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 환경도 개선되고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숙박 형태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반려동물 전용침대·수영장 등 전용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여행상품 등이 보편화되고 있다.

티몬에서도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가족 단위 나들이 등 야외 활동을 즐기려는 수요가 급증하는 이달부터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여행이 더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된다. 티몬에서 이달 1일부터 9일까지 반려동물 동반 숙박시설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7% 급증했다.

이에 티몬은 이달 '펫밀리케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엄선한 반려동물 동반 숙박 상품을 선보인다. 전국 지역별로 400여개 인기 숙박시설들을 추천하고 반려동물이 함께 입장 가능한 테마파크·정원 등 입장권도 판매한다. 22일까지는 프로모션 페이지 내 퀴즈 정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글램독 1박 투숙권 티켓을 증정한다.

티몬 펫밀리케이션에서 엄선한 숙박상품은 애견 운동장·수영장·관련 용품 등 반려동물 위주의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가 갖춰진 곳들이 대부분이다. 글램독(양양·거제·통영·경주·영흥)은 반려동물 전용 숙소에 프리미엄 전용 시설을 더한 곳이다. 객실마다 비치된 펫 드라이룸·히노끼 욕조는 물론 모든 가구가 반려동물 눈높이에 맞춘 저상형으로 제작됐다.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애견 전용 수영장·펫 파크·펫 카페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 가평 산울림펜션 역시 포토존·전용 놀이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정필우 티몬 여행실 실장은 "반려동물 위주의 시설이나 서비스를 중심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펫밀리족이 늘어나고 있다"며 "반려가족들이 언제, 어디에서든 쉽고 편하게 방문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