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2:55 (목)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청도군
[지자체 오늘 뉴스] 청도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2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건강관리 업무 협약식]

 

청도군(권한대행 황영호)은 지난 16일 청도군보건소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경산체력인증센터)와 모바일을 활용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은 청도군에 거주하는 주민과 특히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바일을 활용한 건강관리 방법으로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고 개별
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은 건강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휴대폰 앱을 통하여 부여되는 미션을 수행 후 보건소내 운동처방사, 영양사, 간호사, 코디네이터를 통하여 식단, 운동량 등 일대일 모바일 상담이 가능하며, 혈액검사, 의사상담 등 개별서비스 사업으로 진행되며,

올해는 성인대상과 함께 청소년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으로 청도군에서 관내 중학교 2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실시 할 계획이다

박미란 청도군보건소장은 모바일 헬스케어사업과 더불어 군민의 건강증진사업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어며, 질병으로부터 안전한 청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대면 혈압관리프로그램 운영 실시]

 

- SNS를 통한 고혈압 자기관리

청도군(권한대행 황영호)은 지난 17일 30세이상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자신의 건강문제를 스스로 관리하는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자기관리 프로그램은 자신의 건강문제를 스스로 관리하는데 필요한 지식 및 기술을 배우며 실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비대면 혈압케어사업은 혈압계 대여, 관리수첩을 배부하여 3개월 동안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자가혈압측정 후 전화상담과 모바일을 통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올바른 혈압측정방법, 합병증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생활 속 운동 식이요법 등 다양하고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추후 3개월 과정의 프로그램을 수료한 대상자에게는 혈압계를 성공기념품으로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자가건강관리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박미란 청도군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주입식 교육이 아닌 자기관리 맞춤형 전문상담으로 비대면 혈압관리사업을 확대하여 만성질환자들의 건강증진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