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25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지자체 오늘 뉴스] 청송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5.2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농촌개발로 지역에 활기 불어 넣는다!]

 

-청송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챌린지 프로젝트·명칭 공모전 개최

청송군은 청송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와 관련해 챌린지 프로젝트 및 푸른솔 문화복합센터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5월 16일부터 7월 15일까지 접수신청을 받으며, 챌린지 프로젝트의 공모주제는 △청송읍 공동체 활성화, △신규창업, △기타(청송읍 발전을 위한 창의적 아이템 발굴 등) 총 3가지이다. 워드, PPT 등 형식 제한 없이 어떠한 아이디어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으며, 청송군 주민 조직 및 단체(3인 이상)에서 참여 가능하다.
 
특히 푸른솔 문화복합센터 명칭 공모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지역과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두 공모전에 응모를 희망하는 사람은 청송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기한 내 이메일(syntf@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챌린지 프로젝트의 경우 신청자 중 최종 5팀이 선정될 예정으로 팀당 400만원이 지원되며, 지원 규모(지원금, 선정 수)는 사업의 성격, 신청건수 등에 따라 조정 될 수 있다. 또한 명칭 공모사업의 경우 최우수 아이디어를 제시한 1명에게는 30만원, 우수 1명 20만원, 장려 1명 10만원의 상금이 문화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청송군 관계자는 “지역발전과 마을사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를 선정해 지원하고, 쉽게 기억하고 특색 있게 부를 수 있는 명칭을 선정할 계획이므로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지역발전을 이끄는 등 청송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군, 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굿잡프로그램 실시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 16일 부남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굿잡프로그램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처방안을 교육하여 사전에 폭력을 예방하는 등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동영상을 활용하여 어린 아동·청소년이 이해하기 쉽게 진행되었다.
 
아울러 5월 3일부터 8월 23일까지 현서키즈지역아동센터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굿잡 창의력 두뇌발달프로그램은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청소년 두뇌발달과 창의력 개발에 도움을 주고, 타인과 긍정적인 관계형성과 건전한 놀이문화에도 보탬이 되고 있어 호응이 좋다.
 
한편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굿잡프로그램은 학교폭력예방교육, 창의력두뇌발달프로그램, 품성계발, 생명존중, 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단 상담을 통해 건전한 인성발달과 정체성 확립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교육 교육생 모집]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5월 16일부터 25일까지 8일간, 청송군 거주 귀농·귀촌인 또는 예비 귀농인을 대상으로 「2022년도 귀농귀촌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 유도와 청송군 농업·농촌의 활력도모를 목표로 6월 7일부터 7월 8일까지 기간 중 총 10회, 40시간으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과정은 각 분야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하여 귀농·귀촌 성공전략, 귀농 우수사례 농장 견학, 기초영농기술 및 농업기계 안전사용 교육 등 교육생들에게 꼭 필요한 과정들로 내실 있게 계획되었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청송군농업기술센터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srye1111@korea.kr)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교육생들에게 청송에서의 성공적인 귀농·귀촌으로 한층 더 다가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청송군, 어르신들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

 

-「경북형 행복경로당 시범사업」으로 밑반찬 지원 사업 추진

청송군은 지난 5월 16일부터 「경북형 행복경로당 시범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경북형 행복경로당 시범사업」은 노인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르신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경로당 복지 모델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사업 수행기관인 (사)대한노인회 청송군지회(지회장 심종택)는 지난 4월부터 거점 경로당 2개소를 선정해 사업 추진을 준비해 왔으며, 경로당 활성화를 위하여 어르신이 선호하는 밑반찬 지원 사업을 지난 16일부터 시작했다.
 
하절기(7,8월)를 제외한 6개월간 지역 내 경로당 214개소를 대상으로 개소당 3개월씩 거점경로당을 활용해 직접 조리한 밑반찬을 경로당행복도우미들이 배달하고, 식사위생 등 안전교육도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청송군은 지난 4월 25일 경로당 운영을 재개하고 이번 시범사업과 함께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했던 경로당 취미·여가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경로당활성화 및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상회복을 지원할 계획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여가생활을 위하여 새로운 경로당 복지모델을 개발·지원하고 다양한 취미·여가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르신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