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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농정뉴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서울우유협동조합
[오늘의 농정뉴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협유통, 서울우유협동조합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02 07:2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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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美 리브라더스와 MOU 체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좌측 3번째), 리브라더스 이라빈 대표(우측 4번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미주지역본부 심화섭 본부장(좌측 2번째)

 

-K-Food 수출 확대와 저탄소 식생활 확산 협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리브라더스(대표 이라빈)는 미국 현지시간 25일 미국 메릴랜드 소재 리브라더스 본사에서 K-Food 수출확대와 및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브라더스는 미국 최대 아시안푸드 전문 유통회사로 한국식품 등 다양한 아시안식품을 미 전역과 세계 30여 국에 공급 중이며,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K-Food 수출확대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확산 등 ESG 실천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미국 전역에 유통망을 가진 리브라더스와 협력하게 되어 K-Food 확산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에 리브라더스와 고객들이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브라더스 이라빈 대표는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K-Food의 이미지가 미국 주류사회에서 각인되고 있어, K-Food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며, “미국 내 K-Food 유통 활성화와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확산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UN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먹거리 관련 온실가스 배출량이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31%를 차지할 만큼 심각해, 저탄소 식생활 등 세계인들의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시급한 상황이다.

공사가 추진하는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는 세계인이 친환경․유기농 농식품을 구입하고 먹을 만큼 조리해 남김없이 먹음으로써 음식물 쓰레기를 최소화하여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으로, 미국 대형유통업체 H-MART와 아시아 대표 백화점기업 바이셩(百盛/Parkson) 그룹, 전 세계 64개국 138개 지회, 2만 8천여 회원을 보유한 World OKTA(세계한인무역협회) 등과 협약을 맺고 전 세계로 캠페인을 확산하고 있다.

한편, 한국 농수산식품의 대미 수출실적은 최근 글로벌 물류대란 악재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역대 최대 수출인 16억6천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올해도 4월말 기준 전년 대비 18.9% 성장한 6억4천3백만 달러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美 뉴욕주의회 찾아 의장 면담]

(왼쪽부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심화섭 뉴욕지사장,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론 킴 뉴욕주 하원의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칼 헤이스티 뉴욕주의회 의장, 정병화 뉴욕총영사, 김영환 뉴욕한인회 이사장, 문준호 미동부한식세계화추진위원회장(왼쪽부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심화섭 뉴욕지사장,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론 킴 뉴욕주 하원의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칼 헤이스티 뉴욕주의회 의장, 정병화 뉴욕총영사, 김영환 뉴욕한인회 이사장, 문준호 미동부한식세계화추진위원회장
(왼쪽부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심화섭 뉴욕지사장,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론 킴 뉴욕주 하원의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칼 헤이스티 뉴욕주의회 의장, 정병화 뉴욕총영사, 김영환 뉴욕한인회 이사장, 문준호 미동부한식세계화추진위원회장(왼쪽부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심화섭 뉴욕지사장,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론 킴 뉴욕주 하원의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칼 헤이스티 뉴욕주의회 의장, 정병화 뉴욕총영사, 김영환 뉴욕한인회 이사장, 문준호 미동부한식세계화추진위원회장

 

-‘김치의 날’ 제정에 감사, K-FOOD 美 확산 협조 요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미국 현지시간 24일 뉴욕주의회를 방문하여 칼 헤이스티(Carl E. Heastie) 뉴욕주의회 의장과 크리스탈 피플스(Crystal D. Peoples-Stokes) 민주당 원내대표를 만났다.

이 자리에서 김사장은 뉴욕주 ‘김치의 날’ 제정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고 제정 의미를 소개한 뒤, K-FOOD의 대표 식품인 김치 붐 확산과 함께 한국 농수산식품의 미국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여름철 건강관리 필수품‘매실 ’첫 출하!]

26일(목)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첫 출하된 국내산 매실을 선보이고 있다. 첫 출하 매실은 5월 26일(목) ~ 6월 1일(수) 7일간 행사카드(NH, 국민, 하나, 롯데, 전북은행)로 결제시 3천원 추가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26일(목)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첫 출하된 국내산 매실을 선보이고 있다. 첫 출하 매실은 5월 26일(목) ~ 6월 1일(수) 7일간 행사카드(NH, 국민, 하나, 롯데, 전북은행)로 결제시 3천원 추가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국내산 매실 첫 출하 판매 실시!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5월 26일(목) 구연산과 카테킨이 풍부해 여름철 건강관리에 필수인 ‘매실’을 처음 선보였다.

때 이른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매실은 구연산이 풍부하여 소화액 분비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여 장내 유해 세균 번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매실을 고를 때는 초록빛을 띄고 단단하며 흠집이 없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한 손에 쥐었을 때 세알 정도 쥘 수 있는 크기의 매실을 고르면 좋다.

하나로마트 양재점 관계자는 “여름철 건강관리에 필요한 매실을 처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하나로마트에 오셔서 첫 출하된 신선한 매실을 구매하시어 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농협유통, 인사급여 단일화! 4개 노동조합 최종 합의 체결]

 

- 22년 6월 1일부터 통합 농협유통 취업규칙으로 단일화 적용!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은 30일(월) ~ 31일(화) 1박 2일간 부산에 모여 통합 농협유통 취업규칙 단일화 합의 등 ‘노사 화합 결의대회’를 가졌다.

30일(월) ~ 31일(화) 1박 2일간 부산에서 진행된 ‘노사 화합 결의대회’에서는 노사양측 대표를 비롯한 통합 전 유통 3사(충북유통, 대전유통, 부산경남유통) 노동조합 위원장을 포함한 20명이 모여 통합 농협유통 취업규칙 단일화 등을 합의하였다.

이번 ‘노사 화합 결의대회’에서는 지난해 11월 유통 4사(농협유통, 충북유통, 대전유통, 부산경남유통)의 통합시 이뤄지지 못한 취업규칙 단일화에 대한 최종 합의가 이뤄졌다. 통합 농협유통은 취업규칙 단일화를 통해 운명공동체로서의 조직문화를 강화하고 농산물 판매 중심의 매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사상생의 시작을 알렸다.

이동호 농협유통 노동조합 위원장은 “유통 4사의 취업규칙 단일화를 통한 진정한 의미의 통합을 이뤄낸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하나된 농협유통은 운명공동체라는 의식을 가지고 고객님들과 조합원의 만족을 위해 더욱 더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비요뜨 요거트 아이스크림’ 신제품 3종 출시]

 

-요거트 분말 아닌 플레인 발효액을 함유한 국산 원유로 만든 프리미엄 요거트 아이스크림
-서울우유, CJ프레시웨이와의 협업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및 아이스크림 라인업 확대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CJ프레시웨이’와 협업해 신제품 프리미엄 디저트 ‘비요뜨 요거트 아이스크림’ 3종을 출시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20년 474㎖ 용량 ‘홈타입 아이스크림’과 2021년 ‘소용량 아이스크림 100㎖’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 신제품을 통해 다시 한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내 제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신제품 ‘비요뜨 요거트 아이스크림’ 3종은 스테디셀러 토핑 요거트 ‘비요뜨’를 콘셉트로 국산 원유에 더해 건강하고 신선한 플레인 발효액을 함유한 474㎖ 대용량의 프리미엄 요거트 아이스크림이다.

‘비요뜨 요거트 아이스크림’ 3종은 캐나다산 블루베리 과육잼 토핑의 ‘블루베리’ 맛과 달콤한 초코볼 토핑으로 풍부하고 진한 초코 식감을 더한 ‘초코볼’ 맛, 국산 딸기 과육잼 토핑의 ‘딸기’ 맛으로 구성해 트렌디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강필준 디저트브랜드매니저는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2020년 4478억원에서, 2021년 4904억원으로 꾸준한 증가세 보이고 있다. 이에 서울우유는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한 시장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며 “비요뜨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디저트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비요뜨 요거트 아이스크림’ 3종은 온∙오프라인 채널 및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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