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0 (금)
 실시간뉴스
LH, '2022년 동반성장 추진계획' 올해 수립
LH, '2022년 동반성장 추진계획' 올해 수립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0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본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중소기업과의 '2022년 동반성장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실행과제를 추진하겠다고 9일 밝혔다.

LH는 중소기업 동반성장 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 팀을 구성하고, 기업 성장 단계별로 지원방안을 마련해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실행과제는 △창업·고용 △기술발굴·연구개발(R&D) △판로·홍보 확대 △소통·협력 4대 부문 총 42개이다.

'창업·고용'부문에서는 예컨대 창업 아이템이 있어도 자금 등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LH 소셜벤처 사업을 시행한다. 저렴한 창업공간을 필요로 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서는 LH임대상가를 창업공간으로 제공한다.

'기술발굴·연구개발' 부문에서는 중소기업의 신기술을 발굴하는 등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특히 ESG 분야에서 중소기업 신기술 공모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판로·홍보 확대' 부문에서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중소기업 제품을 8조4000억원 규모로 구매해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에 나선다. 이는 지난해 대비 1조1000억원 가량 늘어난 규모다.

'소통·협력' 부문에서는 LH협력업체, 동반성장위원회와 3자간 협약을 체결해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 및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김현준 LH 사장은 "LH 동반성장 지원 사업이 중소기업의 성장 디딤돌이 되고, 우리 산업 생태계를 튼튼히 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