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1 11:40 (목)
 실시간뉴스
LG, 청년 AI 인재 4000명 양성 … 온라인 프로그램 'LG 에이머스' 신설
LG, 청년 AI 인재 4000명 양성 … 온라인 프로그램 'LG 에이머스' 신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6.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가 연간 4000명 이상의 청년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에 나선다. 

14일 LG는 청년 대상 AI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LG 에이머스(LG Aimers)를 신설해 연간 4000명 이상의 청년 AI 인재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에이머스’는 AI와 조준(Aim)을 합성한 단어 ‘Aim’에 사람을 뜻하는 ‘–er’을 접합해 만들었다.

학력이나 전공에 상관없이 AI 기초 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추고 있는 만 19세~2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LG 에이머스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관계없이 원하는 곳에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2개월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LG 관계자는 "사전 수요 조사 결과 청년 상당수가 비대면 교육을 선호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고 있는 청년세대 요구를 적극 반영해 온라인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LG 에이머스’에 선발된 청년들은 7월 한 달간 △배석주 한양대 산업공학과 교수 △강제원 이화여대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이원종 서울대 지능정보융합학과 교수 등 국내 최고 AI 전문가 6인의 핵심 이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LG AI 해커톤’ 참가도 가능하다. 해커톤은 주어진 문제를 제한된 시간 안에 해결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LG AI 해커톤’ 참가자들은 LG의 산업 현장 데이터를 직접 다루며 AI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제조 공정 최적화’, ‘상품 불량 예측 및 수율 개선’ 등 실제 업무 환경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문제와 데이터가 제공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LG 계열사 면접 기회도 주어진다.

LG는 ‘LG 에이머스’가 AI 분야 인력 부족 문제 해결과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이경 ㈜LG 인사·육성팀장은 “AI 전문가가 되고 싶어하는 청년들에게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AI 인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는 단비 같은 역할을 하는 대표 AI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LG는 청소년 대상 AI 교육 기관인 ‘LG디스커버리랩’과 LG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AI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LG AI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미래를 이끌어 갈 AI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