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25 (토)
 실시간뉴스
충북교육청 직업계고 창업 토크콘서트 개최
충북교육청 직업계고 창업 토크콘서트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17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전경

충북도교육청은 17일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시청각실에서 직업계고 창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창업 토크콘서트는 도내 직업계고 학생의 도전정신과 창업 마인드 함양을 위한 행사다. 직업계고 창업동아리에서 활동 중인 지도교사와 학생 등 140여명이 참석한다.

콘서트는 '토크와 힐링'이란 주제로 창업특강과 사례 발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창업특강은 최석훈 강사(매직타임 대표)가 '꿈 도전! 실패와 성공'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창업과 마술을 연계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마술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강사는 스토리텔링 마술공연을 통해 나의 꿈 찾기, 창업 도전해보기 등과 같이 학생의 취업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특강 후에는 지난해 우수 창업동아리로 선정된 충주공고 유진옥 교사의 'Thinking & Making'(미니 태양광발전, 국경 없는 적정기술) 동아리, 최정은 뷰티숍 대표(2022년 진천상고 졸업)의 '특성화고 졸업 후 창업'이란 주제의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이어 발표자와 참석자들 간 질의응답이 있을 예정이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창업 토크콘서트를 통해 직업계고 학생에게 창업 경험이 왜 필요한지 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면서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으로 창업역량을 키워 나가길 바란다"라고 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