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9 15:55 (화)
 실시간뉴스
대상그룹,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 오픈 ... MZ세대 직원 중심으로 운영
대상그룹,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 오픈 ... MZ세대 직원 중심으로 운영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6.2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즈라이크'
MZ세대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즈라이크'

대상그룹은 MZ세대(1980~2010년생 출생자) 직원들을 위한 메타버스 커뮤니티 '우주라이크'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커뮤니티는 대상홀딩스 기업문화팀이 주축이 돼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활용해 만들었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직원들간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즐거운 경험과 자발적 참여 문화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우주라이크는 영어로 권유의 표현인 '우드 유 라이크'(Would you like)에서 따왔다. 대상그룹 MZ세대 직원들이 좋아하는 소통 프로그램을 모두 모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해당 명칭은 대상그룹 MZ세대 직원들에게 직접 공모해 정해졌다. 명칭뿐 아니라 기획단계부터 MZ세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했으며 MZ세대 직원들이 중심이 돼 직접 운영한다.

우주라이크에는 대상그룹 전체 임직원 중 후기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즉 89년생 이하만 가입할 수 있으며 익명으로 활동한다. 익명성을 최대한 보장해 자유로운 의사소통의 장을 활성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대상그룹 MZ세대 직원들이 우주라이크에 마음 맞는 또래 동료들을 만나 소통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며 "앞으로 우주라이크에서 건강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MZ세대 직원 주도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Queen 김정현 기자] 사진 대상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