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09 16:40 (화)
 실시간뉴스
산업부, '인태 경제프레임워크' 국민 의견수렴 공청회 개최
산업부, '인태 경제프레임워크' 국민 의견수렴 공청회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6.2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IPEF)'와 관련한 국민의 의견수렴을 위해 내달 8일 서울 코엑스에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IPEF 추진 경과 및 기대효과, 우리 업계의 의견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아울러 전문가·관련 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 등도 청취할 수 있다.

공청회 현장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공청회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내달 4일까지 산업통상자원부 IPEF 총괄팀(koreaipef@korea.kr)에 사전 참가신청이 필요하다.

공청회 현장 참석 외에도 IPEF와 관련해 의견 제시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 서면의견을 작성해 제출할 수 있다. 이는 공청회 현장 참석과 동일하게 의견수렴에 반영할 예정이다.

공청회의 세부계획 및 참가신청 방법 등은 이날부터 전자관보 및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안내하고 있다.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는 미국이 주도하는 경제협력체로, 독립적인 네 개의 필러(Pillars)들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필러들로는 △공정하고 탄력적인 무역 △안정적인 공급망 재편 △탈탄소 및 인프라 구축 △조세 협력 및 반부패로 구성됐다.

IPEF는 지난달 23일 공식 출범했으며 우리나라도 경제협력체에 참여했다. 산업계에서는 여러 필러들 중 청정에너지 개발 및 인프라 격차 해소를 위한 투자에 참여할 경우 우리 기업들에게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