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0 (금)
 실시간뉴스
[지자체 오늘 뉴스] 남원시
[지자체 오늘 뉴스] 남원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2.06.2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경식 남원시장 취임식, 내달1일 춘향문화예술회관]
 

 

민선8기 최경식 남원시장 당선인 취임식이 내달 1일 오전 10시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취임식은 각계각층의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새로운 시대에 희망을 전해드리는 것에 대해 의미를 담아 진행할 계획이다.

취임식은 남원시립국악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및 국민의례, 취임선서, 취임사, 대통령 축하메시지, 축하공연, 폐회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취임식 슬로건은 “문화와 미래산업으로 도약하는 남원,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남원을 만들겠습니다.”이며, 민선8기 시정비전을 최경식 당선인이 직접 발표할 계획이다.

남원시장직 인수위원회 위원장(김주완)은 “최경식 당선인이 취임식의 주인공은 바로 시민이라는 점을 강조하여 청년, 기업인, 다문화가정, 문화예술인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과 함께 새로운 희망과 도약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뜻깊게 진행된다.” 고 말했다.

 

 

 

[최경식 남원시장 당선자 김관영 도지사 당선인 만나]

 

-민선8기 시정 중점과제 지원 건의
 
최경식 남원시장 당선인은 24일 김관영 도지사 당선인을 만나 민선8기 5개시정 중점과제 지원과 2023년 국가예산 중점 확보사업 예산반영을 건의했다.

이날 최 당선인은 ▲미래 신성장산업, 드론·항공 산업단지 조성 ▲농생명 바이오산업 거점도시 조성 ▲요천 시민공원 조성 ▲글로벌 국제농업대학 유치 ▲효산콘도 정상화 등에 대해 도 차원의 지원을 건의했다.

LX 드론관제센터, 항공안전기술원 분원 및 글로벌 국제농업대학 등 국책사업 유치, 전라북도 승인사항인 도시관리계획 변경결정과 용도지역변경, 요천시민공원 예산지원 등을 건의했다.

특히 농생명바이오산업 거점도시 조성(6차산업)은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당선인 핵심공약사업인 그린바이오 허브 중심 K-농생명 산업과 연계 도정 중점과제에 포함되도록 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더해 국립 전북 스포츠 종합훈련원 건립 등 10건의 2023년 국가예산 중점확보사업 예산반영도 요청했다.

최 당선인은 “민선8기에는 전라북도와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각종 국가예산 확보 및 국책사업 유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해당기관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